본문 바로가기

IT/인터넷

구글에서 웨딩사이트 오픈, 이젠 결혼준비도 구글로 해야겠네~

728x90
반응형


구글이 웨딩사이트를 오픈했습니다.
처음엔 좀 뜬금없다는 생각을 했지만 직접 사이트에 들어가 이것저것 살펴보다보니 충분히 훌륭한 결혼준비 도우미가 될 수 있을거라는 생각이 드네요.^^







구글 웨딩 사이트에서는 구글의 각종 무료 도구를 이용해 결혼식 관련 웹사이트를 직접 제작할 수 있으며 청첩장 제작도 가능하고 결혼비용 예산을 세우고 계획을 짤수도 있으며 기념 사진들을 공유도 할 수 있습니다.




 Google Site: 결혼 웹사이트를 제작하여 하객들과 공유
 Picnik: 사진 편집 및 카드 제작 등
 Google Docs: 결혼 예산을 계획하고, 날짜별 스케쥴 정리
 Picasa Web Albums: 각종 기념사진들을 Picasa서비스를 통해 친구나 가족과 공유


그럼 위에 소개한 네가지 서비스에 대해 간략히 알아보겠습니다.





Google Site

구글 사이트는 무료 홈페이지 제작 서비스입니다.
요즘 신세대 젊은이들은 종이로 된 청첩장 뿐 아니라 온라인에 결혼관련 사이트를 만들어 지인들에게 알리는 경우가 많이 있죠.
구글 사이트 서비스는 이 같이 내가 직접 쉽게 결혼 사이트를 제작하는 것을 도와줍니다.
블로그 제작과도 비슷한데요.
먼저 사이트 테마를 결정한 후 구글 사이트에서 알려주는 데로 사진도 올리고 글도 올리면서 쉽고 재밌게 결혼 홈페이지를 제작할 수 있습니다.







먼저 테마를 선택한 후 위와 같은 화면에서 사이트 이름을 지정하고 URL를 정한 후 사이트 만들기 버튼을 통해 나만의 결혼기념 사이트 제작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Picnik

나의 컴퓨터에 저장되어 있는 사진 등을 이 Picnik 서비스에 업로드하여 멋진 웹페이지를 쉽게 만들 수 있도록 해주는 서비스입니다.



사진만 가지고 있다면 멋진 웹페이지를 만들어 주는 것은 Picnik에서 모두 다 해주네요~





Google Docs

총각파티, 웨딩촬영일정, 결혼식일정, 신혼여행 관련 준비 등 결혼과 관련된 모든 계획들을 Google Docs 서비스를 통해 정리하고 저장해 놓을 수 있습니다.
이 작업은 물론 마이크로소프트의 오피스 프로그램으로도 충분히 할 수 있는 것들이지만 구글에서 제공하는 올인원 서비스를 이용한다는 장점이 있을 것 같습니다.








Picasa Web Albums

사진 공유 서비스인 피카사 서비스는 아마도 이젠 꽤 많은 분들이 이미 알고 계실거라 생각됩니다.
Picasa 서비스를 이용하여 웨딩촬영사진, 결혼식 사진, 신혼여행 사진 등을 온라인 앨법으로 만들어 지인들과 쉽게 공유할 수 있습니다.






이 같이 Google 웨딩서비스에서 제공하는 4가지 서비스를 통해 인생을 살면서 제일 중요하다면 중요할 수 있는 결혼 준비를 조금이나마 쉽고 편리하게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무료로 말이죠..^^
아쉬운 점이라면 영어 버전밖에 없다는 점.
향후 구글코리아를 통해 한글 서비스도 할지는 모르겠지만 영어 공부하는 셈치고 사진도 올려보고 글도 써보고 하면서 웨딩 사이트도 만들고 온라인 앨법도 제작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특히 결혼을 앞두고 있는 신랑, 신부라면 밑져야 본전인 무료 서비스니 한번 도전해 보세요^^;





Tag. 구글웨딩, Google Wedding, 구글사이트, 구글닥스, 피카사, Picnik, google site, google docs, 인터넷, 웹앨범, 결혼준비, 웨딩플래너, 결혼, 혼인, 신혼부부, 신혼여행, 청첩장



* 이 포스트는 blogkorea [블코채널 : IT가젯 및 아이디어상품] 에 링크 되어있습니다.

이 포스트를 추천해 주시면 더욱 많은 분들에게 보여집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