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직장에서 눈치안보며 페이스북 이용하는 방법, ExcellBook

728x90
반응형



엑셀프로그램을 열어놓은 듯 보이지만 사실 이것은 페이스북 클라이언트입니다.
직장 또는 학교 등에서 아무도 눈치채지 못하게 페이스북을 이용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프로그램입니다.
재밌는 컨셉이죠? ㅋ


먼저 프로그램 다운로드는 옆의 링크를 클릭하세요. [프로그램(ExcellBook) 다운로드 링크]


위 링크를 통해 사이트에 접속하면 위와같이 재밌는 화면이 나옵니다.
화면 중앙 좌측의 다운로드 링크를 통해 윈도우 또는 맥용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다운받은 파일의 압축을 푼 후 실행하면 위와같이 Adobe Air 설치 프로그램이 실행됩니다.



프로그램 실행화면입니다.
흡사 엑셀시트를 열어놓은 듯한 모습입니다.
로그인을 위해 상단 메뉴바에서 파일메뉴를 클릭합니다.



다음 Log In 메뉴를 클릭합니다.



페이스북 연결을 허가해 줍니다.



이제 로그인이 되었습니다.
아무래도 페이스북을 하고 있는 티를 내지 않아야 하기 때문에 전체가 텍스트로만 표시됩니다.
상단에 표시한 세개의 아이콘과 하단의 3개의 탭이 같은 기능을 하는데요.
좌측부터 뉴스피드, Wall, Chat 페이지를 보여줍니다.



파일메뉴 옆의 메뉴들은 모양만 있고 실제 기능은 없어 클릭이 되지 않습니다.



텍스트로만 되어있지만 내용중 링크는 클릭하면 해당 페이스북 페이지가 열려 확인할 수 있으며 Like 기능과 댓글 기능또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채팅 기능을 통해 나의 페이스북 친구들과 채팅도 가능합니다.



Like 버튼을 클릭하면 이렇게 Unlike로 텍스트가 변경됩니다.



Excellbook 이라는 이 프로그램은 그 개발 목적이 for fun인 측면도 있고 아무도 몰래 페이스북을 즐길 수 있도록 만들어졌기 때문에 딱 보기에 좀 조잡해 보이기는 합니다.
하지만 페이스북을 통해 Like 많이하고 서로 댓글 또는 채팅을 자주 주고받는 분들이라면 또한 여지껏 직장에서 눈치보며 페이스북을 사용해 왔다면 한번 쯤 사용해봐도 좋을 것 같네요~


Tag. 페이스북, FaceBook, 페이스북클라이언트, 엑셀 페이스북, ExcellBook, 엑셀, 소셜네트워킹, 소셜네트워크, 직장, IT, 인터넷


* 이 포스트는 blogkorea [블코채널 : IT가젯 및 아이디어상품] 에 링크 되어있습니다.

이 포스트를 추천해 주시면 더욱 많은 분들에게 보여집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