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IBM 서버랙 및 부속 장비를 설치하였습니다.

728x90
반응형



어제 IBS 서버랙 및 부속장비를 추가로 설치하였습니다.
기존에는 서버랙과 KVM스위치만 구입하였었는데 이번에는 서버랙과 랙타입 PDU(서버랙용 전원), 1U 랙타입 모니터, KVM스위치 등 거의 풀세트를 설치하였네요.
(참고로 사진속에 한창 설치중인 인물은 제가 아니랍니다. 전 열심히 사진을 찍어대는 중 ㅋㅋ)





부속품 설치를 위해 서버랙을 먼저 자리에 위치시킨 후 문을 떼어냅니다.





문짝은 한쪽에 잘 세워두구요.





1U 사이즈의 랙타입 모니터입니다.





별것도 아닌 모니터가 랙타입으로 나와 그런지 가격이 상당하네요.



 



이것은 PDU라는 장비입니다.
서버랙에 설치될 서버들의 전원을 연결하는 장치입니다.





서버랙에 사용할 키보드입니다.
이미 눈치채신분들도 있겠지만 IBM 싱크패드 노트북 용 키보다와 흡사합니다.





언뜻 일반 스위칭 허브같이 생겼지만 서버랙용 KVM 스위치입니다.
역할은 서버랙에 설치될 여러대의 서버들을 모니터, 키보드, 마우스를 공유해서 하나로 관리할 수 있게 해주는 장비죠.





총 16포트가 있으니 최대 16대의 서버까지 연결이 가능합니다.





공유해서 관리할 모니터와 키보드 마우스등을 연결하는 포트입니다.





팬과 전원케이블 연결부분





PDU 조립장면
이렇게 2개씩 세트로 조립하여 서버랙 뒤쪽에 설치할 예정입니다.
PDU 한개당 7개의 콘센트가 있고 총 4개를 구입했으니 총 28개 장비의 전원을 연결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KVM 스위치의 사용하지 않는 포트를 막아놓기 위한 것입니다.
별 기능도 없는 것인데 이렇게 별도로 판매가 되고 있네요. (아님 제가 모르는 다른 기능도 있는걸까요?)





KVM스위치 콘솔 연결 젠더





한쪽은 RJ-45 또 다른 한쪽은 시리얼포트입니다.






1U짜리 랙타입 모니터를 설치하는 중 입니다.



 



먼저 모니터를 설치할 위치에 피스를 장착하고..





이렇게 말이죠.



 



트레이를 먼저 장착합니다.





이제 트레이에 모니터를 설치합니다.





이렇게 양쪽을 잘 맞춰 끼워넣으면.





자리를 많이 차지않아 좋은 1U짜리 붙박이 모니터가 장착됩니다.





이제 키보드도 올려놓고...



 



밑부분으로 선정리를 해주면 연결 끝.





이렇게 모니터가 잘 설치 되었습니다.





PDU도 설치했습니다. 중간에 하나 바닥에 하나 이렇게 2세트를 설치했네요.



이렇게 1시간 남짓한 시간에 걸쳐 서버랙과 구성품을 설치했네요.
설치하는 과정을 직접 목격한 적이 없는지라 이번에 사진으로 좀 담아봤습니다.
사제가 아닌 IBM 정품들이라 그런지 가격은 만만치 않으나 대신 "더욱 안정적이겠지"하고 기대를 해 봅니다.^^;



Tag. 서버랙, server rack, IBM SERVER RACK, IBM, 아이비엠, 서버, 랙타입, KVM스위치, KVM Switch, PDU, 전원공급장치, 서버랙 구입, IBM정품, IT, 인터넷, 서버룸, 서버랙설치, 서버랙 설치과정


* 이 포스트는 blogkorea [블코채널 : IT가젯 및 아이디어상품] 에 링크 되어있습니다.

이 포스트를 추천해 주시면 더욱 많은 분들에게 보여집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