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플빠/아이패드

iPad2 전용 로지텍 키보드 케이스 구입 및 사용기

728x90
반응형



아이패드2 구입 후 외부에서 메모나 이메일 작성 시 불편했던 부분이 화상키보드의 사용이었습니다.
일반적인 키보드처럼 양손을 살포시 키보드 위에 올려놓고 따닥따닥 칠 수 없는 키 배열 및 사이즈 때문에 본의 아니게 독수리타법으로 치다보니 타이핑 속도도 지지부진...ㅠ
그래서 몇달 전부터 구글링을 통해 찾아낸것이 바로  Zagg의 아이패드2 전용 키보드 케이스입니다.
그 당시엔 국내 출시 전인 상황이라 해외배송을 받을 것인가까지 고민했었지만 국내출시 계획이 있다고 하니 조금만 기다려보자해서 몇달이 지난 이제사 국내 정발제품을 구입하게 되었네요.



제품패키지 입니다.
오른쪽으로 키보드의 모습이 조금 보이네요.



같은 패키지로 영어권, 국내, 중국권에 판매되는가 봅니다. 세가지 언어로 이름이 표시되어 있네요.



로지텍에서 이벤트를 진행중이군요.
이런건 바로바로 응모해 줘야 합니다.ㅋ



패키지 뒷면입니다. 참고하시고..



드뎌 제품개봉...
처음 제품을 받아본 느낌은 생각보다 컴팩트하고 (아이패드 케이스의 역할도 하니 사이즈는 아이패드와 거의 동일하다는 것은 알고 있었지만서두..) 가볍네요^^
상단에 붙어있는것은 USB 충전 케이블입니다.



이 제품의 리뷰를 올린 다른 블로거분들의 내용에도 있다시피 로지텍 로고가 아주 큼지막히 찍혀 있습니다.



제품 우측에는 두가지의 버튼이 있는데요.
좌측은 블루투스로 아이패드2와 연결하기 위한 버튼이구요. 우측은 키보드케이스 자체의 전원을 켜고 끄는 스위치입니다.



키보드는 요즘 트랜드인 아이솔레이션 형태로 되어 있구요.
일반적인 키보드보다야 약간 작은 느낌이 있긴 하지만 금새 적응될거라 생각됩니다.



아이패드2 전용 키보드로 나온 제품답게 키보드 상단 첫줄의 키들은 모두 아이패드2의 여러 기능들을 키보드에서 바로 실행할 수 있는 기능키들로 채워져 있습니다.



케이스 뒷면 상단에 있는 ZAGG 로고


 


뒷면 하단에는 각종 정보들과 인증마크



이것은 고무 스티커 입니다. 자세히 보면 4개의 동그란 고무스티커가 붙어있을 것을 볼 수 있을 거에요.



이 고무 스티커는 케이스의 스크레치를 방지하기 위해 네 귀퉁이에다 붙여주면 됩니다.



키보드케이스 자체의 충전을 위한 USB 충전 케이블인데요.
아... 너무 짧은게 흠이네요. USB 연장 케이블이 필요할 듯 싶습니다.



케이스의 옆면에 미니 USB포트가 있습니다.



여기에 이렇게 꽂아 충전하면 되죠.



이제 아이패드2를 거치해 봅니다.
거치하는 부분이 좀 짧아 아이패드2가 뒤로 넘어질까봐 약간 불안한 점은 있지만... 그래도 나름 잘 거치되어 있습니다.



가로형태, 세로형태 모두 거치가 가능합니다.



연장케이블 없이 충전하려다 보니 키보드 케이스가 이렇게 덜렁덜렁 떠있는 상황이네요.-_-;



이제 키보드 케이스의 실제 사용을 위해 블루투스 연결을 해 봅니다.
키보드 케이스의 전원을 켜고 그 옆의 Connect 버튼을 누르면 위와 같이 아이패드2 블루투스 설정화면에 Logitech Keyboard Case 항목이 나타납니다.



아이패드2와 키보드 케이스의 연결을 위해서는 위와 같이 아이패드2 화면에 나오는 PIN 코드를 키보드 케이스의 번호키를 통해 입력해 준 후 Enter를 쳐 주면 됩니다.



참고로 다시한번 보여드리자면 Connect 버튼과 전원스위치는 이렇게 위치해 있습니다.



간단한 과정을 통해 Logitech Keyboard Case가 잘 연결되었네요.


 


이제 키보드를 실제 사용해 보겠습니다.
메일 어플을 이용하여 메일 메시지를 작성해 보려고합니다.




키보드 케이스를 통해 입력한 내용입니다.
확실히 화상키보드 보다는 100배 정도 낫습니다.ㅋ


이제 키보드로서의 역할을 봤으니 케이스로서의 기능도 살펴봐야겠죠?
아래 사진들이 아이패드2를 로지텍 키보드케이스에 장착한 모습입니다.
아주 타이트하지도 헐겁지도 않게 잘 맞아떨어집니다.






아이패드2 전용으로 출시된 제품답게 케이스로서도 아주 만족스럽네요.^^


이상 간단한 개봉기와 간략 사용기 마칩니다~


Tag. 아이패드2 키보드 케이스, 로지텍 키보드 케이스, Logitech Keyboard Case for iPad2, IT, 아이패드2 악세서리, 아이패드2 케이스, 키보드 케이스, 인터넷, 리뷰, 후기, 키보드 케이스 사용기, 키보드 케이스 후기, ZAGG


* 이 포스트는 blogkorea [블코채널 : IT가젯 및 아이디어상품] 에 링크 되어있습니다.

이 포스트를 추천해 주시면 더욱 많은 분들에게 보여집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