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플빠/아이폰

아이폰4S를 사야하는 10가지 이유

728x90
반응형




아이폰4S가 발표된 이후 논란이 참 많죠.
이 정도면 구입하겠다는 사람도 있는 반면 아이폰4S의 S가 Sorry의 약자라고 비아냥대는 사람도 있습니다.
저 역시 3GS 모델을  사용하는 1인으로서 아이폰5를 기대했었으나 4S발표를 보고 실망감을 감출 수 없었습니다.


하지만 요모조모 뜯어보면 이전 모델인 아이폰4와 비교해도 몇가지 차별성이 보이긴 하는것 같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아이폰4S를 구입해야 하는 이유 10가지를 한번 들어보겠습니다.


1. 성능

아이패드2와 같은 CPU인 A5 듀얼코어칩을 장착한 아이폰4S는 이전 모델에 비해 약 2배 빠른 속도를 냅니다.
그리고 그래픽 프로세서 역시 업그레이드되어 이전모델보다 약 7배 빠른 속도를 보인다고 하네요.
이러한 성능향상은 게임 등 리소스를 많이 필요로 하는 앱 구동시에 아주 효과적일 것 같습니다.


2. 카메라

State-of-the-art 8메가픽셀 카메라를 장착한 아이폰4S는 최대 3264x2448 사이즈의 사진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이전 아이폰4의 카메라 보다 60% 더 많은 픽셀수를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사진출력시에도 8x10 사이즈의 선명한 출력물을 얻을 수 있다고 합니다.
아이폰4S는 홈스크린에서 사진을 찍기까지 단 1.1초가 소요될 정도로 그 속도가 빨라졌다고 합니다.

 


 

<아이폰4S로 촬영한 사진들>


3. 비디오 카메라

아이폰4 역시 HD 비디오 촬영이 가능하긴 했지만 고작 720p에 그쳤더랬습니다.
하지만 아이폰4S는 1080p의 full HD 비디오 촬영이 가능합니다.
또한 어두운 곳에서도 좋은 결과물을 얻을 수 있는 노이즈 감소 기능과 삼각대에 고정하지 않아도 흔들림 없는 사진을 찍을 수 있는 Digital IS(Image Stabilization)기능도 포함하고 있습니다.


4. Siri

아이폰4S에는 Siri라는 기능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DPA(Digital Personal Assistant)라고도 불리는 이 Siri기능은 음성인식기능의 한 종류로 사용자의 질문을 인식하는 인공지능기능으로 멀티태스킹에 아주 유용합니다.
예를 들어 이메일 또는 문자메시지 작성 근처의 음식점 검색등을 음성으로 실행할 수 있습니다.
(한국어는 지원되지 않습니다만.. 지원되는 언어를 사용하는 국가에서는 상당히 기대하고 있다고 하더군요) 


5. AirPlay Mirroring

에어플레이 미러링은 애플TV를 소유하고 있는 유저들을 대상으로 만들어진 기능으로 아이폰에서 할 수 있는 모든것들을 동시에 애플TV를 통해 TV에서도 똑같이 보여주는 기능입니다.
쉽게말해 아이폰에서 하는 웹브라우징, 이메일작성, 게임 등을 큰 TV화면으로 할 수 있게 된다는 것입니다.


6. 향상된 안테나

아이폰4에서 가장 문제가 되었던 안테나 수신 불량 문제를 아이폰4S에서는 상당히 향상시켰습니다.
아이폰4S는 듀얼 안테나 디자인을 적용하여 수신률을 향상시켰고 HSDPA+를 지원하여 최대 14.4Mbps의 데이타 다운로드 속도를 가능케 합니다. (14.4Mbps는 이론상 최대치이긴 합니다만..)


7. 배터리 수명

아이폰4S는 새로운 A5칩과 8메가필셀 카메라 그리고 항상 준비되어 있는 Siri 도우미 등으로 인해 배터리 소모가 아이폰4보다 더욱 심해지는게 맞습니다만 이러한 추가기능들에도 불구하고 배터리 성능을 향상시킨 결과 이전 아이폰4와 거의 동일한 배터리 수명을 가지고 있습니다.
아이폰4S를 통해 3G환경에서 최대 8시간의 음성통화가 가능하며, 6시간의 웹서핑이 가능합니다. (Wi-Fi환경에서는 9시간의 웹서핑이 가능)
또한 10시간의 비디오시청이 가능하고, 연속 40시간동안 음악을 청취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이 Heavy User가 아니라면 아이폰4S는 최대 200시간의 연속대기시간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8. 디자인

다른 경쟁사들이 4인치 이상의 스마트폰을 출시하고 있지만 3.5인치의 아이폰4S는 여전히 디자인적인 측면에서 타의 추종을 불허합니다. (지극히 주관적이 생각일 수도 있습니다.-_-;)


9. 앱 (Apps)

앱에 대해서는 무슨 설명이 더 필요하겠습니까?
다른 모바일 OS와 비교를 거부할만큼 압도적인 앱의 종류와 갯수를 자랑합니다.
아이폰4S는 A5프로세서 사양을 필요로 하는 새로나올 앱들을 포함 앱스토어의 500,000만개 이상의 앱을 실행할 수 있게될 것입니다.


10. 만족도

애플의 캐치프레이즈 중 하나인 It just works란 문구처럼 아이폰은 굉장히 만족도가 높은 스마트폰입니다.
벽돌이 되거나 어플이 튕기는 사례도 여타 스마트폰에 비해 현저히 적습니다.
애플은 하드웨어도 만들고 소프트웨어도 개발합니다. 이 같은 회사의 정책으로 아이폰은 굉장히 안정성과 만족도가 높은 제품이 되었습니다.
최근의 보고서를 보면 아이폰 사용자들의 90% 이상이 다음번 구매할 스마트폰을 애플제품으로 하겠다고 했다고 합니다.


Via iDownloadblog


하지만 저는 아직도 고민중입니다........


Tag. 아이폰4S, iPhone4S, 애플, 스티브잡스, IT, 모바일, 스마트폰, 휴대폰, 아이폰4S를 사야하는 이유, 인터넷



* 이 포스트는 blogkorea [블코채널 : IT가젯 및 아이디어상품] 에 링크 되어있습니다.

이 포스트를 추천해 주시면 더욱 많은 분들에게 보여집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