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눕자마자 잠들고 아침까지 푹 잘자는 5계명

728x90
반응형

 

 

 

 

1. 잠자기 30분 전부터 TV나 컴퓨터 화면을 보지 말 것.

 

TV나 모니터의 불빛은 태양과 맞먹는 강렬함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강렬함은 여러분의 몸과 두뇌를 바보로 만들어 잘 때가 안되었다고 느끼게 만듭니다.

 

 

 

2. 우유를 마실 것.

 

우유에는 트립토판이라고 불리는 아미노산이 함유되어 있어 두뇌활동을 느리게 만드는 세로토닌 또는 멜라토닌을 증가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이것은 민간요법이 아닌 과학입니다.^^

 

 

 

3. 피곤할 때 침대에 누울 것.

 

사람마다 인체리듬도 다르고 잠자는 시간도 다를 수 있습니다. 여러분의 아내 또는 남편이 9시에 잠자러 간다고 해서 여러분도 그때 잘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혹은 여러분은 하루에 7시간만 자면 되지만 여러분의 아내 또는 남편은 반드시 10시간을 자야 피곤이 풀릴 수도 있습니다.

만약 당신이 당장 피곤하지 않다면 피곤함을 느낄 때 까지 가벼운 일을 해 보세요. 가령 독서를 한다던가 레고 게임을 한다던가 말이죠.

 

 

 

4. 가벼운 묵상 그리고 깊은 숨을 천천히 쉴 것.

 

콧노래를 부르던가 다리를 꼬지 말고 가벼운 묵상을 하세요. 조용히 천천히 깊은 숨을 들이쉬면서 묵상을 하시기 바랍니다.

 

 

 

5. 반드시 '낮시간'에 운동을 할 것.

 

반드시 '낮시간'에 운동을 하세요. 밤에 운동을 하면 몸이 흥분되어 잠을 자기가 쉽지 않습니다.

하지만 낮시간에 운동을 하게 되면 근육이 피로해져서 밤에 야무지게 잠을 잘 수 있습니다.

 

 

 

Tag. 숙면취하는법, 잠 잘자는 법, 잠 잘자는 방법, 숙면하는 방법, good sleep, sleeping better, 일상, 생활, 인터넷

 

 

제 블로그가 마음에 들면 구독+ 및 아래의 손가락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좋은 글로 보답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