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각종컴퓨터팁

윈도우7 썸네일미리보기 화면을 크게 만드는 방법

728x90
반응형

윈도우7에는 썸네일미리보기라는 기능이 있습니다.

이 기능은 윈도우7 화면하단 작업표시줄에 있는 실행된 프로그램들에 마우스를 가져다 대면 미리보기 화면을 보여주는 것인데요.

바로 아래와 같은 기능이죠.

 

 

 

 

위와 같이 실행된 프로그램의 미리보기 화면을 보여주어 해당 프로그램을 최대화 시키지 않고도 어떤 화면이 나와 있는 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심지어 정지화면이 아닌 현재 플레이되고 있는 동영상도 미리보기 화면을 통해 볼 수도 있죠.

그런데 이 미리보기 화면이 좀 작다고 느낀 분들 없나요? 사이즈를 좀 더 크게 바꿀 순 없는건지 생각해 본 분들이 없는지 모르겠습니다.

필자는 나름 대화면 모니터(27인치)를 사용하다보니 썸네일 미리보기 화면이 좀 더 커도 좋겠다는 생각을 했었는데요.

 

방법이 있습니다~!!!!

 

물론 GUI 방식으로 클릭클릭만 하면 되는 방법은 아닙니다만은 지금부터 설명하는대로만 하면 그리 어렵지 않게 썸네일 미리보기 화면의 크기를 좀 더 크게 만들 수 있습니다.

 

 

 

이렇게 말이죠^^

 

 

그럼 지금부터 그 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먼저 시작버튼을 눌러 입력란에 regedit를 입력합니다.

그럼 상단에 regedit.exe라는 레지스트리편집기 프로그램 실행파일이 검색되는데요. 이것을 클릭하여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실행합니다.

 

 

 

이제 위 경로로 찾아 들어가야 합니다. 경로는 아래와 같습니다.

 

HKEY_CURRENT_USER \ Software \ Microsoft \ Windows \ CurrentVersion \ Explorer \ Taskband

 

 

 

 

Taskband 폴더까지 잘 찾아갔으면 우측 화면에서 빈 곳에 마우스 우클릭하여 [새로 만들기] > [DWORD(32비트)값]을 차례로 선택합니다.

 

 

 

이제 DWORD값의 이름을 지정해야 하는데요. MinThumbSizePx 라고 입력하면 됩니다.

 

 

 

이제 새로 만든 MinThumbSizePx  DWORD 값을 더블클릭하여 위와 같은 창이 열리면

값 데이터에 위와 같이 숫자를 입력한 후 단위에서는 10진수를 선택합니다. (값 데이터에 입력하는 숫자는 사이즈를 나타내는 숫자로 반드시 500이 너무 크다고 생각되면 좀 더 작은 숫자로 바꾸어도 됩니다.)

 

 

 

위와 같이 DWORD 값이 추가되었으면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종료한 후...

 

 

 

윈도우를 로그오프한 후 다시 로그인하면...

 

 

 

위와 같이 썸네일 미리보기창의 크기가 커진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위에 말씀드린 내용 외 다른 레지스트리를 잘못 건드리면 윈도우 이용에 문제가 발생할 수 도 있으니 초보자 분들은 레지스트리 편집기 사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잘 활용하세요^^

 

 

 

위 내용이 재미있으셨다면 후원 또는 추천 버튼 클릭 부탁드립니다~

 

 

 

Tag. 썸네일미리보기, Thumbnail Preview, 윈도우7팁, 윈도우팁, 컴퓨터팁, IT, 운영체제, 미리보기창 크기 조정, 미리보기, 실행된 프로그램 미리보기, 인터넷

 

 이 포스트가 마음에 들면 구독+ 및 아래의 손가락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더 좋은 글로 보답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