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각종컴퓨터팁

인터넷 연결없이 엑셀에서 간단히 단위변환 하는 법

728x90
반응형



 

보통 단위변환을 위해 요즘에는 스마트폰을 이용하거나 인터넷 포털사이트에서 제공하는 단위변환 기능을 많이 사용한다.

하지만 엑셀로도 간단히 단위변환을 해 볼 수 있다.

 

윈도우 사용자 중 Office 프로그램 안 쓰는 분들은 거의 없을거라 생각된다.

그렇기 때문에 이 기능을 알아두면 빠르고 쉽게 단위변환을 할 수 있다.

 

방법은 바로 convert라는 함수를 이용하는 것이다.

엑셀 함수의 "함"자만 들어도 ㄷㄷㄷ하는 분들도 있겠지만 지금 이 글을 천천히 따라 읽다보면 적어도 conver 함수가 전혀 어렵지 않다는 것을 알 수 있을 것이다.

 

 

 

 

엑셀시트를 열고 셀 하나를 선택한 후 위와 같이 입력해 준 후 엔터만 치면 되는 것이다.

위 내용은 10oz란 단위를 ml로 바꾸면 얼마인지를 물어보는 내용이다.

(두번째 원래 단위와 세번째 변환할 단위를 입력할 때 " " (쌍따옴표)로 묶는것 잊지 말자!)

 

oz라는 단위를 사용한 이유는 화장품, 샴푸, 향수 등의 제품을 해외에서 구매했을 경우 용량 단위가 ml가 아닌 oz로 되어 있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위와 같이 예를 들어본 것이다.

 

 

 

위와 같이 10oz는 약 295.74ml 용량이라는 것을 바로 알 수 있다.

 

 

 

단위의 정확인 표기법을 몰라도 전혀 걱정할 필요없다.

위와 같이 수식 입력 시 모든 단위를 표시해주기 때문에 직접 입력하지 않고 선택할 수 있기 때문이다.

 

 

 

 

Tag. convert함수 사용법, 엑셀 conver, 엑셀 convert 함수, excel convert function, how to use convert function in excel, IT, 인터넷, 컴퓨터팁, 오피스팁, 엑셀팁, 엑셀에서 단위변환하는 법, 단위변환, 단위환산

 

바로 아래 손가락 클릭해 주시면 더 많은 사람들과 이 글을 함께 볼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