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각종컴퓨터팁

설정한 웹사이트만 접속되게 설정 하는 법

728x90
반응형



필자의 블로그에 아래와 같은 댓글이 달렸다.

   

"특정 사이트에 접속 안되게 하는 방법"에 대한 글은 잘 보았는데 반대로 특정 사이트만 접속되고 나머지는 전부 접속이 안되게 하는 방법은 없나?"

   

라는 댓글이었다.

   

말 나온 김에 위와 같은 질문에 대한 답을 올려보도록 하겠다. 답은 조건부로 가능하다는 것이다. 왜 조건부인지는 아래 설명하도록 하고 지금부터 그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다.

   

   

먼저 제어판을 열고 모든 제어판 항목을 선택한다.

   

   

   

인터넷 옵션을 선택한다.

   

   

   

내용 탭으로 가서 콘텐츠 관리자 항목에서 사용으로 되어 있는 버튼을 클릭해 비밀번호를 설정한 후 사용 상태로 만들어 준다.

   

   

   

설정 버튼을 클릭한다.

   

   

   

설정한 비밀번호를 입력한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한다.

   

   

   

승인된 사이트 탭으로 이동해 이 웹사이트 허용에 사이트를 입력한 후 우측에 항상 버튼을 클릭해 사이트를 등록한 후 적용 버튼을 클릭하여 빠져 나온다.

   

   

   

그럼 등록한 사이트를 제외한 사이트는 위와 같이 접속이 불가능하게 된다. (비밀번호를 아는 사람만 접속 가능하다.)

   

   

   

등록된 사이트는 위와 같이 접속이 가능하다.

비밀번호 입력창이 뜨는 이유는 플래시 광고등이 차단되어 있기 때문이고, 해당 창을 닫아도 플래시만 볼 수 없을 뿐 사이트 이용은 가능하다.

   

   

하지만 이 기능의 한계점이 있으니 그건 바로 위와 같이 간단한 절차를 통해 특정 사이트만 접속할 수 있도록 설정할 수 있으나 이 기능은 인터넷 익스플로러(Internet Explorer)에서만 적용이 된다는 점이다.

다시 말해, 구글 크롬 등의 웹브라우져 사용 시 해당 기능은 적용되지 않는다.

   

   

위 내용이 100원 정도의 가치가 있다고 생각된다면 아래를 클릭 부탁드립니다

   

Tag. 특정 사이트만 접속, 특정 사이트만 접속되게 설정하는 법, 특정 사이트, 사이트 차단, 특정 사이트 차단, 컴퓨터팁, 인터넷팁, IT

 

바로 아래 손가락 클릭해 주시면 더 많은 사람들과 이 글을 함께 볼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