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각종컴퓨터팁

투명한 워터마크 만들어 내 사진에 삽입하는 법 (포토샵,포토스케이프 이용)

728x90
반응형

 

위와 같이 투명한 워터마크를 만들어 내가 찍은 사진에 삽입하는 방법을 소개하도록 하겠다.

포토샵 왕초보인 필자도 쉽게 할 수 있을만큼 쉬우니 관심있는 분들은 한번 따라해 보기 바란다.

 

단, 이렇게 작업하기 위해서 두가지 소프트웨어가 필요했다.

 

1. 포토샵 (이미지 편집 툴)

2. 포토스케이프 (사진 리사이징 및 편집 툴)

 

 

 

 

 

먼저 포토샵 File 메뉴에서 New를 선택해 새 캔버스 오픈한다.

 

 

 

 

 

바로 새 캔버스가 오픈되는 것이 아니라 먼저 캔버스 사이즈를 정해주어야 한다.

캔버스의 Width(넓이)와 Height(높이)를 지정해 준다.

이 때 주의할 점은 Background Contents는 Transparent(투명)으로 설정한다는 점이다.

 

 

 


 

이제 좌측 메뉴에서 텍스트툴을 선택한 후 워터마크로 넣고 싶은 텍스트를 입력한다.

 

 

 

 

 

 

추가된 텍스트 레이어를 선택한 후 Opacity(투명도)를 조정해 준다.

0%에 가까울 수록 투명하다.

투명도를 알맞게 조절한 후 CTRL+ALT+SHIFT+S를 눌러 저장해 준다.

 

 

 

 

포토스케이프를 실행해 일괄편집 메뉴에서 워터마크를 넣을 사진을 불러온 후 우측 메뉴탭의 개체 탭을 선택한 후 조금 전에 만든 워터마크 이미지 파일을 불러온다.

좌측 이미지에서 불러온 워터마크의 위치를 적절히 조절한 후 저장하면 끝!!!

 

 

위 내용이 100원 정도의 가치가 있다고 생각된다면 아래 nesker를 클릭 부탁드립니다

 

 

 

Tag. 투명한 워터마크 만들기, 투명 워터마크, 사진에 투명한 워터마크 삽입하기, 이미지에 투명한 워터마크 삽입, 이미지에 워터마크 삽입하는 법, 인터넷, 컴퓨터팁, 블로그팁, 워터마크, IT, 인터넷, 포토샵, 포토샵 강좌, 포토샵으로 워터마크 만들기, 포토샵팁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