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각종컴퓨터팁

웹에서 복사한 텍스트, 기존 서식없이 붙여넣는 법

728x90
반응형



 웹에서 복사한 텍스트, 기존 서식없이 붙여넣는 법

 

 

왼쪽은 웹사이트이고 오른쪽은 웹사이트의 텍스트를 복사하여 워드에 붙여넣은 것이다.

일반적으로 웹사이트의 텍스트를 선택한 후 복사하여 붙여넣으면 웹페이지에 적용되어있던 기존 텍스트 서식을 그대로 다 가져와 붙여넣기 때문에 붙여넣는 시간이 오래 걸리는 등의 문제가 있다.

하지만 지금 소개하는 프로그램을 통하면 웹에서 복사한 텍스트의 기존 서식을 모두 없앤 상태로 붙여넣을 수 있다.

구체적으로 font face, font style, font color, paragraph style, margins, character spacing, bullets, subscripts, tables, charts, pictures, embedded objects 등을 배제한 텍스트만 붙여넣을 수 있다는 이야기다.

 

 

 

 

 

프로그램 다운로드는 http://stevemiller.net/puretext/ 에서 할 수 있으며,

위의 링크를 찾아 자신에게 맞는 버전을 다운로드하면 된다.

 

 

 

 

 

 

압축을 풀면 위와같이 PureText.exe 실행파일이 보이며 더블클릭해서 실행하면..

 

 

 

 

우측하단 트레이바에 위와 같은 아이콘이 생성된다.

 

 

 

 

 

 

 

마우스 우클릭해서 Options메뉴로 들어가 보자.

 

 

 

 

 

 

텍스트 복사를 위한 단축키는 기본적으로 윈도우키+V로 설정되어 있으나, 여기서 자신이 원하는 단축키로 변경할 수 있다.

다시말해 웹페이지에서 텍스트를 복사할 때 Ctrl+C로 복사하는 것이 아니라 윈도우키+V로 복사한 후 워드 같이 곳에 Ctrl+V로 붙여넣게 되는 것이다.

 

 

 

 

 

 

그럼 위와같이 아무런 서식없는 깔끔한 텍스트만 워드에 붙여넣을 수 있다.

 

 

 

 

Tag. puretext, 소프트웨어, 무료소프트웨어, 워드, 서식없는 텍스트, 웹에서 텍스트 복사, IT, 인터넷

 

저의 글이 좋으면 손가락 클릭해 주세요. 로그인 안해도 클릭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