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각종컴퓨터팁

윈도우의 파일저장 윈도우 좌측 폴더를 내맘대로 바꾸기

728x90
반응형

윈도우의 파일저장 윈도우 좌측 폴더를 내맘대로 바꾸기

 

제목만 보면 도대체 뭔소린가 했던 분들 있을 듯 싶다.

바로 아래와 같이 파일을 생성한 후 다른이름으로 저장할 때 나타나는 저장 경로 및 파일 이름 설정 윈도우이다.

 

 

이 윈도우의 좌측을 보면 기본 저장위치가 5개 정도 보여지는데, 이 5개의 기본 저장위치를 내가 원하는 경로로 바꾸는 방법을 소개하도록 하겠다.

 

 

 

 

 

 

윈도우키 + R 을 눌러 실행창을 연 후 gpedit.msc라고 입력한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한다.

 

 

 

 

 

 

그럼 로컬 그룹 정채 편집기가 열리는데 위의 경로대로 찾아 들어간다.

사용자 구성 > 관리 템플릿 > Windows 구성 요소 > Windows 탐색기 > 공용 파일 열기 대화 상자

 

 

 

 

 

 

우측에 보면 바로 가기 모음 표시 항목 이라는 항목이 보이는 데 이 항목을 더블클릭하여 연다.

 

 

 

 

 

 

사용을 선택한다.

 

 

 

 

 

 

옵션에서 표시할 위치에 기본 저장 위치 5개의 경로를 입력한다.

내가 원하는 경로를 전체경로로 입력하면 된다.

 

 

 

 

 

 

그럼 다른이름으로 저장 창 좌측의 기본 저장 경로가 내가 원하는 경로로 바뀐 것을 확인할 수 있다.

 

 

 

 

 

Tag. gpedit,msc,it, 컴퓨터팁, 윈도우팁, 다른 이름으로 저장, 저장 위치, 폴더 바로가기, 바로가기,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 IT

 

저의 글이 좋으면 손가락 클릭해 주세요. 로그인 안해도 클릭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