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클릭한번으로 원하는 폴더 바로 여는 법

728x90
반응형

원하는 폴더를 열기위해 탐색기를 열어 여러번 클릭을 해야하는 번거로움을 없애 줄 좋은 툴 하나를 소개합니다.

그 기능도 좋지만 더욱 좋은건 프리웨어란 점입니다^^

툴의 이름은 MedalFolders입니다.


그럼 설치부터 사용방법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위 다운로드 링크로 가서 프로그램을 다운받은 뒤 실행하면 처음 나오는 언어선택화면입니다.

현재 영어밖에 없긴 하지만, 한글 사용에 전혀 문제가 되지 않으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자~ 아시죠? 계속 Next입니다~


자~ 아시죠? 계속 Next입니다~


자~ 아시죠? 계속 Next입니다~


자~ 아시죠? 계속 Next입니다~


자~ 아시죠? 계속 Next입니다~


Next만 누르다보니 설치가 다 되었네요.

프로그램을 바로 실행할 예정이니 체크박스에 체크를 없애지 말고 Finish를 눌러줍니다.


그럼 화면 우측하단 트레이바에 MedalFolders의 아이콘이 생긴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살짝 가려지긴 했는데, 가운데 별모양이 있는 빨간색 아이콘입니다.

이 아이콘을 마우스 우측클릭해주면 위 그림과 같이 Open MedalFolders라는 메뉴가 나옵니다. 바로 클릭해 주세요.


그럼 위와 같은 빈 창이 덩그라니 뜨는데요.

이 창은 자주쓰는 폴더를 한번에 열기위해 등록해 주는 창입니다.

아무것도 없고 또 어떻게 등록해주는지 몰라 당황하실수도 있는데 등록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바로 드래그앤드롭입니다.


먼저 탐색기를 열고 원하는 폴더를 잡아 이 프로그램 창으로 넣어주기만 하면됩니다.

위 그림은 내문서 폴더를 등록하는 모습입니다.


드래그앤드롭으로 내문서 폴더를 넣어주면 위와같은 창이 뜹니다.

폴더네임을 바꿀수도 있고 비어있다면 추가할 수도 있습니다.

내문서 같은 경우 이미 My Documents라고 이름이 지정되어 있기 때문에 그냥 Add버튼을 눌러 등록해 주시면 됩니다.


그럼 위 그림처럼 My Documents폴더가 등록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의 경우 같은 방법으로 자주쓰는 폴더 몇개를 더 등록했습니다.


폴더 등록이 끝나면 다시 화면 우측 하단의 트레이 아이콘 쪽으로 가서 MedalFolders를 클릭해 줍니다.

그럼 위 그림과 같이 내가 등록한 폴더들이 표시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이중 원하는 폴더를 클릭 한번만 해주면 바로바로 해당 폴더를 열 수 있게 됩니다.

=+=+=+=+=+=+=+=+=+=+=+=+=+=+=+=+=+=+=+=+=+=+=+=+=+=+=+=+=+=+=+=+=+=+=+=+=+=+=+

직접 써보니 아주 간단하면서도 쉽게 폴더등록/삭제가 가능해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겠네요.

필요하신 분들은 프리웨어이니 자유롭게 한번 사용해 보세요~

Tag. MedalFolders, 폴더열기, 폴더 한번에 열기, 원하는 폴더 쉽게 열기, 탐색기, 파일탐색기, 유용한 소프트웨어, 소프트웨어, 윈도우팁, Window Tip

* 이 포스트는 blogkorea [블코채널 : IT가젯 및 아이디어상품] 에 링크 되어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