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요리

요즘 홈쇼핑서 인기인 직화오븐의 허와실

728x90
반응형

얼마전 구입한 직화오븐.


요즘 어느집이나 많이들 구입해서 사용하고 있죠.




바닥면에 물을 붇고 재료를 올린 후 가열하면 음식물이 타지 않고 기름은 밑으로 빠지면서 음식이 담백하고 겉면은 바삭하게 조리가 되는 것이 특징입니다.





그런데 이 직화오븐의 가열방식에 대해 우려하는 내용이 많이 보입니다.




1. 직불로 조리하므로 음식의 맛이 더욱 좋아짐.
2. 별다른 양념을 하지 않아도 음식 재료 자체의 맛을 살릴 수 있음.





1. 주입된 물이 가열되면서 발생되는 수증기가 가스 연소율을 약화시켜, 발생되는 그을음이 일반조리기에 비해 더 많이 발생될 수 있는 구조 (실제 조리 후 뚜껑쪽에 설거지로도 잘 지지않는 그을음이 많이 생겨 있더라구요.)
2. 기름기가 많은 고기나 생선 가열시 가열되는 기름 성분으로 인해 발생되는 가스 그을음이 요리 재료에 흡착이 더욱 잘되는 조리환경
(출처: 도시가스 직화 오븐의 발암물질 노출(네이버지식인))





보기에도 좋고 맛도 좋은 닭봉과 날개 구이



25~30분 정도 중불에서 가열하면 이렇게 기름기는 밑으로 빠지고 겉껍질은 바삭바삭하면 육질은 담백한 닭봉, 날개구이를 누구나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현재 인터넷 상에서도 해피콜, 키친플라워, 키친아트 등에서 판매되고 있는 직화오븐들을 쉽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위에 언급한 네이버지식인 등의 내용이 사실이라면 직화오븐으로 조리한 음식이 몸에 얼마나 많은 안 좋은 영향을 주며 또 가스렌지로 조리하는 다른 음식들은 얼마나 안전할지 등이 궁금해집니다.


요즘 직화오븐으로 조리한 음식에 푹 빠져 있었는데 이런 내용을 보니 좀 찜찜해지는게 사실입니다.--;





Tag. 직화오븐, 해피콜 직화오븐, 키친아트 직화오븐, 키친플라워 직화오븐, 직화, 조리기구, 주방기구, 바베큐 직화오븐, 음식, 요리, 음식재료, 식재료, 가스렌지, 직화오븐발암물질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