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IT가젯

NEC 빔프로젝터 램프 교체기

728x90
반응형


2005년부터 사용해왔던 NEC빔프로젝터의 램프의 수명이 다 한 관계로 어렵게 램프를 구입해 교체를 했습니다.
NEC제품은 국내에서 그리 유명한 제품이 아니라 파트구입이나 서비스를 받기가 쉽지가 않더군요.
램프교체라고 하면 왠지 대단한 작업 같지만 생각보다 간단하고 시간도 오래걸리지 않습니다.
한 2분 걸렸나보네요^^






NEC 빔프로젝터는 이렇게 생겼습니다.
5년동안 문제없이 잘 작동해준 고마운 놈입니다.ㅋ






먼저 어디를 열어 램프를 교체해야 하는지 파악중입니다.ㅋ






드디어 찾았네요. 바로 이 곳입니다.






쉽게 빼낼 수 있도록 고리가 달려있습니다.






고리를 살짝 들어올려 빼내어 줍니다.






드디어 수명이 다한 램프를 분리!






이것이 바로 어렵게 구한 NEC 정품 램프입니다. (가격이 만만치 않네요 - 사실 프로젝터를 새것으로 사는게 나았을뻔 하기도 합니다.-_-;;)







박스를 개봉하고..






싱싱한 새 램프를 꺼냅니다.






이제 헌 램프를 꺼낸 그 자리에 그대로 삽입







잘 들어갔나 확인해 주고...






나사로 고정을 잘 시킨 후...






덮개를 닫고 마무리 해 줍니다.






정말 별거 없죠?
나사를 풀어 헌 램프를 꺼낸 후 새 램프를 넣고 나사를 조여주면 끝나는 거였네요.^^;
어려운 작업은 아니었지만 대신 작업 해 주신(손으로 출연해 주신^^)  공XX 차장님께 감사드립니다.^^






Tag. 빔프로젝터, Beam Projector, 프로젝터, 램프, 프로젝터 램프 교체기, NEC, NEC 빔프로젝터, IT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