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블로그

[필독]구글 애드센스 PIN번호 안 오는 분들 확인해 보세요.

728x90
반응형

ThepPoktAn입니다.
오늘부터 애드센스 관련 포스팅을 시작하려고 [구글애드센스]카테고리를 추가 했습니다.

다른 분들의 티스토리 블로그를 보면, 만든 분들이 애드센스관련 글을 포스팅 하고 계시더라구요.
걔중에는 광고 배치 관련 팁도 있고, PIN 발급을 받는 방법, 수표를 환전하는 방법 등 경험하신 분들이 후배(?)들을 위해 친절히 알려주시는 것을 보고 저도 미천하나마 주절거려 볼까 합니다.ㅎㅎ

한 2주쯤 됐나요?

10USD에 도달하니 PIN 발급을 위해 세금관련 문제나 주소정보등을 확인하라는 메시지가 보여지더군요.

관련 그림은 아래와 같습니다.^^
** 클릭해서 보세요 **

마지막 그림에 보면 지급보류 상태라고 있죠?

이유는 아직 PIN이 적힌 엽서가 도착하지 않아서 입니다.
엽서에는 구글에서 보낸 PIN이 적혀있다고 하네요. 아직 못 받아봐서 직접 보진 못했습니다만..ㅡㅡ;

엽서를 받고 PIN을 입력해야만 수익이 100USD가 넘었을 때 정상적으로 수표를 받을 수 있는 자격이 생기는 겁니다.

저의 경우는 2주전에 10USD에 도달하여 PIN이 발급되었다는 소식을 들었는데 아직 도착을 하지 않아 다른 선배(?)분들에게 문의를 했었습니다.

그런데 영문주소를 다시한번 잘 확인해 보라고 하시더군요. 그래서 확인해 봤더니 '동'단위만 입력되어 있고 '구'(예를 들어 Gangnam-gu)단위가 입력이 안되어 있는 겁니다.

그래서 급히 수정하고 다시 PIN재발급을 신청했습니다.

일정 기간동안 PIN이 입력되지 않으면 계정이 중지된다는 얘기가 있던데 맞는지는 모르겠지만 정말 그렇다면 이런 기본정보 확인은 굉장히 중요한 부분이겠죠.

그리고 영문주소에 자신이 없으신 분들(--;)을 위해 주소 하나를 알려드릴께요.^^

http://www.koreapost.go.kr/servlet/kpp.post.PostInfo

우체국 사이트인데요. 한글주소를 검색하면 영문으로 변환해 주는 아주 친절한 서비스를 해주고 있답니다.
검색하셔서 그대로 복사/붙여넣기 하시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영문주소를 확인해 보라고 댓글 달아주신 하늘다래님 감사드립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