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블로그

내 블로그 방문자수 늘리기 - 구글웹마스터도구

728x90
반응형

오늘은 여러분들의 블로그에 방문자수를 늘릴 수 있는 방법 중 하나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이름은 '구글웹마스터도구'

이 구글 웹마스터 도구를 이용하면 구글이 여러분들의 블로그를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노출하여 보다 많이 구글검색에 노출되게 만들어 줍니다.
쉽게 말해, 구글 검색 결과에 여러분들의 블로그가 많이 나오게 되는 것이죠^^

자~~ 그럼 간단한 가입방법과 등록방법을 알아볼까요?

일단 위의 링크를 클릭하여 '구글웹마스터도구' 메인페이지로 들어가시구요.


로그인 / 회원가입(가입하지 않은 분들) 을 하면 아래와 같이 대시보드가 나옵니다.


위 그럼 상단에 [사이트 추가] 버튼이 보이시죠?
간단하게 사이트를 입력(http:// 포함)하고 사이트 추가를 누르면 블로그가 추가됩니다.


여기서 한가지 해 주셔야 할 부분이 있습니다.
위 그림처럼 구글에서 여러분들의 블로그를 확인할 수 있도록 메타태그 추가 또는 HTML파일 업로드를 해 주셔야 하는데요.
두가지 다 어려운 방법은 아니나 티스토리 블로거 분들을 위해 간단히 메타태그에 추가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아시다시피, 티스토리 관리자 메뉴에 들어가면 스킨 > HTML/CSS편집 메뉴가 있죠?
그 메뉴의 skin.html 상단에 보시면 위 그림과 같이 <head> ~ </head>부분이 보이실 겁니다.
그 부분 안 어느곳에 추가하셔도 좋습니다.


메타태그를 추가하신 후 확인을 누르시면 다음과 같이 사이트가 확인되었다는 메시지를 확인하실 수 있을 겁니다.

다음은 웹마스터도구의 각종 메뉴들을 보여 드리겠습니다.

1. 사이트 진단 메뉴

2. 통계 메뉴


3. 링크 메뉴


4. 사이트맵


5. 각종 도구 메뉴


메뉴를 보시면 좀 어려분 부분도 있을 겁니다.
일단 위의 과정들을 해 보신 후 천천히 살펴 보시면 좋을 것 같네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