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포츠

멋진 게임을 즐기는 듯한 쿡TV 강호의 축구 영웅전

728x90
반응형
우리가 예상했던대로(^^) 우리의 한국전사가 그리스를 상대로 한 첫번째 월드컵 경기에서 연습게임을 하는 듯한 편안한 표정들로 2:0 완승을 거뒀습니다.
평소 축구에 관심이 없던 분들도 월드컵을 통해 축구가 국민들을 하나로 모으는 엄청난 힘을 갖고 있는 스포츠경기라는 것을 느꼈을 것 같네요.
그런데 쿡TV에서도 이번 월드컵을 위한 '강호의 축구 영웅전'이라는 독특한 TV프로그램으로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흡사 무협만화 또는 멋진 전략게임을 직접 하는듯한 재밌는 스토리 구성이 시선을 사로잡더군요.
주요한 내용은 대한민국 국민 중 축구를 사랑하고 나름 축구에 대해서는 고수라고 생각되는 사람들의 응모를 받아 최종 6명의 축구고수, 소위 '강호의 축구 영웅'들을 선발해 한국전을 비롯한 주요 경기 예상과 저마다의 개성 넘치는 경기 전략으로 경쟁하는 서바이벌 토크쇼 형식입니다.

쿡TV의 이 프로그램은 총 6회가 방송될 예정이며, 당연히 쿡TV에서 VOD로 시청할 수 있습니다.




축구에서 관해선 왠만한 남자보다 더 많은 지식을 가지고 있는 멋진 여성 고수부터...




심지어는 축구와 부킹의 공통점이란 주제로 괴논리를 펼지지만 그래도 축구만큼은 누구보다도 더 사랑하는 나이트클럽 웨이터 출신 축구 고수까지 다양한 직업을 가지고 각기 다른 인생을 살고 있지만 축구라는 매개체를 통하면 하나가 될 수 있는 개성넘치는 사람들이 출연합니다.


바로 이런 다양한 사람들중에 최고의 축구고수 6명을 선발하는 서바이벌 프로그램입니다.
진행은 개그맨은 박성광, 박영진 그리고 축구전문가 등 심사위원이 출연해 그 재미와 전문성을 더하고 있습니다.


2편에서는 여러명의 축구고수 지원자 중 어려운 심사과정을 거쳐 선발된 6명을 초대해 이야기를 나누게 됩니다.




성별, 나이가 다양한 6명이 이번 월드컵에서 우리나라의 경기결과를 예상하는 시간을 갖게 되는데요.




이파니씨도 함께 참여하여 축구고수 6명과 함께 이야기를 나눕니다.




이중 이번 그리스전의 점수를 정확하게 맞춘 고수가 있었으니... 바로 김선주 고수입니다.





비록 전문성은 떨어져 보였지만 그리스전과의 결과인 2:0을 정확하게 맞추는 신공을 발휘합니다.




그런데 가만 이야기를 들어보면 이번 그리스전도 그렇고 말하는 스타일로 보면 가장 전문성은 떨어져 보이지만 성공적으로 이루어진 세대교체, 2:0의 한국팀 승리를 예상한 부분이나 스피드가 살길이라고 짚어낸 부분 등나름 대한민국 팀의 포인트를 잘 짚어내고 있는 듯 보입니다.
개인적으로 굉장히 의외의 결과라고 볼 수 있지만 김선주 고수가 최후의 승리를 하지 않을까 예상해 봤습니다^^


다시 아직도 그 감동이 사그라들지 않고 있는 그리스전으로 돌아가볼까요?
전 당초 2대1이라는 점수를 예상했었습니다. 하지만 이 예상은 우리 태극전사들을 너무 얕본 예상점수였지 않았나 생각이 드네요.^^;
경기 후 히딩크 감독 인터뷰에서도 "박지성의 골은 정말 아름다웠다"라고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고 하네요.
게다가 이번 그리스전에 선발 출전했던 골키퍼 정성룡의 후반 감각적인 블로킹은 지금 생각해도 멋졌습니다. 우리팀이 한골도 내주지 않고 완승을 거둘 수 있도록 한 또다른 수훈선수라는 생각이 듭니다.





이번 쿡TV에서는 우리 태극전사들 개개인에 대한 고수들의 분석 뿐 아니라 한편의 게임을 풀어가는 듯한 재미까지 더해져 간만에 잘만든 프로그램을 만난것 같습니다.
월드컵과 함께 7월 1일까지 총 6편에 걸쳐 진행되는 쿡TV의 프로그램 '강호의 축구 영웅전'를 통해 그동안 축구 및 월드컵에 관심이 없던 분들도 6명의 축구 고수가 풀어가는 축구 전술 및 전략들을 들으며 보다 재밌게 월드컵을 즐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Tag. 남아공월드컵, 그리스전, 월드컵, 축구 대표팀, 태극전사, 쿡TV, QOOK TV, 쿡 TV 강호의 축구영웅전, 축구전술, 축구전략, 박지성, 이정수


* 이 포스트는 blogkorea [블코채널 : IT가젯 및 아이디어상품] 에 링크 되어있습니다.

이 포스트를 추천해 주시면 더욱 많은 분들에게 보여집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