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플빠/아이폰

내 아이폰, iOS4로 업데이트 하고 나니

728x90
반응형

엇그제 제 아이폰의 짧았던 탈옥생활을 접고 순정으로 돌아왔습니다.
바로 iOS4로 업데이트를 받으면서 말이죠.


업데이트를 하기 전 몇가지 고민사항들이 좀 있었습니다.
일단 전 3.1.3. 탈옥폰을 사용중이었기 때문에 바로 업데이트를 해도 되는지 여부와 기존에 사용하던 앱들이 과연 iOS4에서 잘 돌아갈지 여부 그리고 순정이든 탈옥이든 상관없이 기존에 사용하던 앱, 연락처, 메모 등의 각종 데이터들이 제대로 복구가 될지 등의 고민거리들이죠.
아마 아이폰을 갖고 계시고 iOS4로의 업데이트를 고려중인 분들이라면 이런 고민 누구나 했을거라 생각됩니다.


위와 같은 고민거리들을 해결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구글링 등의 인터넷검색일 겁니다.
정말 몇일동안 제가 궁금한 모든것을 웹에서 찾기위해 엄청난 검색을 한 것 같습니다.ㅋ


제가 자주가는 사이트를 하나 알려드리겠습니다.
이 사이트는 애플관련(아이폰 포함) 각종 팁부터 시작해서 최신 소식까지 애플관련 모든 정보들이 망라되어 있습니다. (회원분들중에서도 거의 준전문가 수준의 분들도 꽤 되는것 같더군요^^)
게다가 해외에 있는 회원도 많이 있어 아이폰4 개봉기, 아이패드 사용기 등 다양한 글도 많이 올라오는 게시판 형식의 사이트입니다.



아무튼 이 사이트를 통해 iOS4 업그레이드 관련 정보들을 접하고 많은 도움을 받았네요.
어떤분은 탈옥폰의 경우 먼저 DFU 복원 후 iOS4 업그레이드를 하는것이 좋다고도 이야기를 하시던데 전 그냥 업그레이드를 했습니다.-_-;;


업그레이드 시간은 20분 이내로 걸렸구요. 물론 업그레이드 전 백업 실시하였고 업그레이드 하다가 전화오는 난감한 상황을 피하기 위해서(-_-) 비행기탑승모드로 변경했습니다.



순조롭게 업그레이드는 끝났구요.
iOS4에 들어있는 멋진 기능 중 하나인 폴더기능을 통해 10개가 넘는 페이지로 사용하던 제 아이폰이 1페이지로 줄었네요^^


아직 업데이트를 할까말까 고민중이 계시다면 주저말고 한번 해보세요~
이틀째 사용중인데 몇개 튕기는 앱이 있는것 빼곤 큰 문제없이 잘 돌아가고 있습니다. 체감속도도 3.1.3때 보다 약간 빨라진 것 같기도 하네요~





Tag. 아이폰, 아이폰3GS, iOS4 업그레이드, 아이폰탈옥, 탈옥폰, iPhone, iPhone4, 폴더기능, 아이튠즈, it, 휴대폰, 모바일, 스마트폰


* 이 포스트는 blogkorea [블코채널 : IT가젯 및 아이디어상품] 에 링크 되어있습니다.

이 포스트를 추천해 주시면 더욱 많은 분들에게 보여집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