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플빠/아이폰

아이폰4가 체택했다는 Retina 디스플레이의 놀라운 선명도

728x90
반응형
지난 주에 있었는 WWDC2010에서 스티브잡스의 키노트를 통해 아이폰4의 실체가 드러났는데요.
아이폰3GS와 다른 여러가지 스팩중에서도 Retina Display를 채택하였다는 스팩을 볼 수 있었죠.
그런데 실제 눈으로 보지 않은 이상 이 retina display라는게 어떤건지 감이 잘 오지 않는 상황에 그에 대해 보여주는 포스트를 Mashable에서 만날 수 있었습니다.


Retina display는 인치당 326pixel에 픽셀 density가 아이폰3GS에 비해 4배다 높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 같은 전문용어를 늘어놔 봤자 일반 사람들은 전혀 알아 들을 수 없으니 직접 눈으로 확인할 수 있게 배려한 것 같네요.^^;






위에 보시는 이미지가 retina display를 채택한 아이폰4가 보여주는 화질입니다.
아래 링크를 클릭해서 동영상으로 확인하시면 더욱 와 닿을 수 있을 것 같네요.


동영상링크: http://www.flickr.com/photos/scobleizer/4695344739/


하지만 이것도 실제 내 눈으로 확인하는 것만은 못하니.. 일단 아이폰4가 어서빨리 출시되기를 기대해 봅니다.


Via Mashable




Tag. 아이폰4, 아이폰, iPhone4, retina display, 아이폰4 화질, 아이폰4 해상도, 해상도, IT, 스마트폰, 모바일, 휴대폰


* 이 포스트는 blogkorea [블코채널 : IT가젯 및 아이디어상품] 에 링크 되어있습니다.

이 포스트를 추천해 주시면 더욱 많은 분들에게 보여집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