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인터넷

[트위터팁]난 팔뤄했는데 나를 팔뤄안하는 사람들 한방에 언팔하기

728x90
반응형
트위터리안들 중에는 자신의 follower 수는 관심없고 무조건 following만 늘려나가는 분들도 있지만, 나름 의미있는 다른 트위터리안들고 맞팔을 통해 소셜네트워킹을 하려는 분들도 많이 있습니다.

맞팔을 중요하게 생각하고 또한 나는 오래전에 follow했는데 상대방이 오랫동안 맞팔해주지 않는 경우 그런 사람들만 찾아서 언팔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국내 모 사이트에도 이런 기능이 있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편한 사이트로 이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소개하는 사이트는 해외 사이트인데요. 사이즈 주소부터 아주 직관적입니다.




사이트에 접속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만날 수 있습니다.





이 화면에서 아래로 스크롤을 하다 보면...







위와 같은 문장이 나오는데 이 문장을 클릭해 줍니다.







그럼 위와 같이 먼저 트위터에 로그인을 해야 합니다.
내 팔로워 중 나를 맞팔하지 않은 사람들을 찾으려면 당연한 과정이겠죠.








트위터 로그인 과정을 마치면 위와같이 내 트위터 계정에 대한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먼저 트위터 상의 내 친구는 1261명, 나를 팔로우 하는 사람은 1378명이라고 나오는 군요.
그리고 그 밑을 보면 내가 팔로우 한 사람 중 나를 팔로우 하지 않은 사람들 목록이 나옵니다.
select all을 선택해 한번에 언팔할 수도 있구요.
한명한명 아이디를 확인하여 언팔하고 싶은 사람만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페이지 하단으로 내려가면 submit 버튼이 있습니다.
전체선택 또는 원하는 사람만 선택한 후 submit 버튼을 클릭하면 선택한 사람들에 대해 언팔이 완료됩니다.



이상, 내가 팔로우한 사람 중 나를 팔로우하지 않는 사람들을 한번에 언팔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Tag. 트위터, 소셜네트워킹, 팔로우, 언팔, 맞팔, it, 인터넷, sns


* 이 포스트는 blogkorea [블코채널 : IT가젯 및 아이디어상품] 에 링크 되어있습니다.

이 포스트를 추천해 주시면 더욱 많은 분들에게 보여집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