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플빠/아이맥|맥북에어|맥북프로

[맥OS] iTunes에서 세로로 된 윈도우컨트롤 버튼을 가로로 바꾸는 방법

728x90
반응형




맥OS를 사용하고 계신 분들은 다들 아시다시피 맥OS에서는 각종 프로그램 및 윈도우 컨트롤 버튼이 MS윈도우용과 달리 왼쪽 상단에 배치되어 있습니다.
그런데 유독 맥용 아이튠즈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왼쪽 상단이긴 하나 윈도우 컨트롤 버튼이 가로형태가 아닌 세로형태로 되어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물론 세로로 되어 있다고 해서 크게 불편한 점은 없겠으나 다른 프로그램이나 윈도우는 전부 가로 형태인데 아이튠즈만 유독 세로로 되어 있는게 좀 그렇더군요.
그런데 이 세로형태의 윈도우컨트롤 버튼을 간단히 가로형태로 바꿀 수 있는 방법이 있어 알려드립니다.



1.  아이튠즈 종료


먼저 실행되어 있는 아이튠즈를 종료합니다.


2. 유틸리티 메뉴에서 터미널 실행


그 다음 파인터 상단메뉴에서  [이동 > 유틸리티]를 차례로 클릭하여 유틸리티 윈도우를 엽니다.



유틸리티 윈도우에서 터미널.app를 선택합니다.


3. 간단한 명령어 입력


터미널 창이 열리면 위와 같이 입력하고 엔터를 친후 터미널 창을 종료합니다.
아래 내용을 복사해 붙여넣어도 됩니다.

defaults write com.apple.iTunes full-window -int -1

(처음 실행된 창에서 바로 입력하면 되며, root 계정으로 바꾸는 등의 작업을 할 필요 없습니다.)


4. 아이튠즈 재실행


그런 다음 아이튠즈를 다시 실행해 보면 다른 윈도우나 어플리케이션의 경우처럼 윈도우컨트롤 버튼이 가로형태로 바뀐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도움이 되시길^^


Tag. 맥OS, Mac OS X, 터미널, 아이튠즈, iTunes, 윈도우컨트롤 버튼 가로로 만들기, it, 맥유저, 애플, 아이폰, 아이패드, 모바일, 맥팁, 맥OS팁, 인터넷


* 이 포스트는 blogkorea [블코채널 : IT가젯 및 아이디어상품] 에 링크 되어있습니다.

이 포스트를 추천해 주시면 더욱 많은 분들에게 보여집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