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플빠/아이맥|맥북에어|맥북프로

Mac OS X Lion에서도 아이폰처럼 어플삭제 가능해진다

728x90
반응형




많이 익숙한 화면이죠? 하지만 이 장면은 아이폰, 아이패드에서 어플을 삭제하는 장면이 아닙니다.
iOS계열의 아이폰, 아이패드 등에서는 아이콘을 길게 터치하면 흔들모드(Jiggling mode)가 되고 x를 터치해서 어플을 삭제합니다.
이런 편리한 어플삭제 기능이 Mac OS X Lion에도 적용된다는 소식입니다.

윈도우 계열에서 프로그램을 삭제하는 것보다 맥OS에서의 프로그램 삭제는 기존에도 너무나 심플했는데요. (프로그램 아이콘을 휴지통에 버리면 삭제 끝!)
이번 Lion 버전에서는 iOS에서 행해지던 방법이 적용되어 프로그램의 삭제가 더욱 쉬워질 전망입니다.

방법은 마우스로 프로그램 아이콘을 클릭한 후 잠시 유지하고 있으면 흔들모드로 변하구요. (맥 앱스토어에서 다운받아 설치한 어플만 해당)
위 화면처럼 x버튼을 클릭해 프로그램을 삭제하는 것입니다.
기존 iOS계열에서의 삭제와 조금 다른 점이라면 위 그림처럼 한번더 정말 삭제할 건지 물어봐 준다는 것입니다.

이런 기능까지 굳이 추가 안해줘도 눈빠지게 Lion 출시를 기다리고 있는데 편리한 기능들이 계속 추가까지 되니 개인적으로 좀 힘드네요.ㅜㅜ ㅋㅋ


Via Macrumors


Tag. mac os x lion, LION, iOS, 맥킨토시, 아이폰, 아이패드, 애플, 맥OS X 라이언, 라이언, IT, 컴퓨터, 운영체제, 아이맥, 맥북에어, 맥북프로


* 이 포스트는 blogkorea [블코채널 : IT가젯 및 아이디어상품] 에 링크 되어있습니다.

이 포스트를 추천해 주시면 더욱 많은 분들에게 보여집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