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인터넷

호주 야후 사이트에 '네이버 지식인'이?

728x90
반응형
호주야후사이트에 얼마전 'Yahoo Answers'라는 서비스가 오픈했습니다.
이 새로운 서비스가 '네이버'의 '지식인'서비스와 많이 흡사하여 소개하고자 합니다.^^

호주야후 사이트 주소는 http://au.yahoo.com 입니다.
여기서 Yahoo Answers(http://au.answers.yahoo.com/)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위 그림과 같이 'ask'란 곳에 질문을 입력하면 아래처럼 로그인 페이지로 넘어갑니다.
다시말해, 이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선 네이버 지식인 처럼 일단 아이디가 있어야 합니다.
야후 한국사이트에서 발급받은 아이디도 로그인 가능합니다.
'호주에서 가장 유명한 곳이 어디죠?'라는 질문을 해봤습니다.

로그인을 하고 나면

질문에 추가적인 내용을 적을것인지 물어봅니다. 네이버 지식인에도 역시 이러한 인터페이스가 존재합니다.
추가적인 내용을 적을것이 없으면 바로 OK버튼 클릭!

자~ 이렇게 질문을 한지 얼마 안돼서 호주에 사는 4명이 위 그림과 같이 답변을 달았네요.
각자 자신들이 생각하는 가장 좋았던 곳을 추천하고 있습니다.
답변자가 답변을 하게 되면 야후 회원가입시 등록한 이메일로도 답변을 달았다는 메일이 오게됩니다. 이것 역시 네이버 지식인에서도 서비스하고 있는 부분입니다.

이번엔 답변자 중 한명의 정보를 보겠습니다.
답변 채택률이 28%로 나름 높은편인 이 답변자 아이디 밑에 '기여를 많이한 사람'이라는 아이콘이 붙어있네요. 네이버 지식인의 '파워지식인'과 비슷한 개념이죠.
또한 이 답변자의 가입일과 현재까지 획득한 점수, 레벨, 이번주에 획득한 포인트 등이 보여집니다.

이와같이 전체적인 부분을 봤을때, 네이버 지식인과 굉장히 유사한 부분이 많은 서비스더군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