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인터넷

[간단후기]이젠 구글로 인터넷 쇼핑하자.

728x90
반응형

최근 한국형 홈페이지 '아이구글'을 선보이며 본격적인 현지화에 나선 구글이 인터넷 쇼핑사업에 진출했습니다.

기존에는 글로벌 사이트에서만 서비스 하던 것이었는데 이번에 한국어 서비스를 시작한 것입니다.

사용법은 구글 메인화면에서 아래 그림과 같이 "쇼핑"아이콘을 클릭하면 됩니다.


구글 쇼핑의 특징은 광고비를 받은 상품을 검색화면 상단에 노출하는 기존 사이트와는 달리 검색어와 관련이 높은 상품을 우선적으로 표시해 이용자의 만족도를 높인다는 것입니다. (구글의 주장)
그렇다면 구글은 광고수익을 어떻게 창출할까요?

그것은 바로 화면 우측의 "스폰서 링크"를 통해서 입니다.
** 클릭해서 보세요**

다시말해, 사용자 관점에서 메인화면에서는 사용자가 입력한 검색어와 가장 관련도가 높은 결과를 보여주고 다른 쇼핑 포털에서 제공하는 스폰서 링크는 우측에 스카이스크래퍼 형식의 배너로 제공한다는 것입니다.

그럼 실제로 검색을 해 볼까요?

예를 들어 "하우젠버블" 세탁기로 검색을 해 보겠습니다.


그런데 실망스럽게도 위의 그림과 같이 쓸데없는 내용이 가장 윗자리를 차지하고 있네요.ㅡㅡ;;
클릭해 들어가 봤더니 쇼핑몰과는 상관없는 내용이었습니다. 참고로 "낮은가격순정렬" 했을때 화면입니다.


또한, 위와 같이 "목록보기", "격자보기" 를 선택하여 볼 수 있습니다.

다른 쇼핑 포털에 비해 장점이라면 검색결과를 바로 화면 상단에서 볼 수 있다는 점입니다.
네이버와 비교 들어갑니다.^^


네이버는 위와 같이 스크롤을 좀 내려야 최저가검색 화면이 나옵니다.

많은 제품을 검색해 보진 않았지만, 또한 보완할 점도 보이지만, 나름 장점이 있어 보입니다.
여러분들도 한번 이용해 보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