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플빠/아이맥|맥북에어|맥북프로

아이폰, 아이패드 작동모습을 맥에서 실시간 미러링해 보기, Reflection

728x90
반응형




아이폰 및 아이패드 조작 모습을 실시간으로 맥에서 미러링해 볼 수 있는 어플이 있어 소개합니다.
Reflection 이란 이 맥용 어플은 아이폰, 아이패드의 AirPlay 기능을 이용하여 실시간으로 아이맥 또는 맥북으로 미러링할 수 있습니다.





먼저 위 사이트에 접속해서 Reflection 앱을 다운받습니다. 유료정품 구매 버튼과 트라이얼 버전이 있는데요.
바로 구입하기 보다는 테스트를 위해 트라이얼 버전을 다운받아보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다운받은 평가판을 실행한 후 위 같은 창이 열리면 Reflection 아이콘을 Applications 폴더로 드래그 합니다.



Applications 폴더로 들어가 Reflection을 실행합니다.
실행해도 화면에는 아무것도 나타나지 않으니 당황하지 마시구요.
상단 메뉴바에 보면 위와 같이 Reflection앱의 각종 설정 메뉴가 보입니다.



설정 메뉴로 들어가 자신이 보유하고 있는 아이폰, 아이패드 모델로 선택한 후 빠져 나옵니다.


 


이제 아이폰, 아이패드에서 AirPlay 기능을 켜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폰으로 설명합니다.)
홈버튼을 두번 누르면 멀티태스킹바가 열립니다. 좌측으로 두번 이동하면 볼륨 컨트롤 페이지가 나오고 그 옆에 보면 위처럼 AirPlay 아이콘이 보입니다.
AirPlay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그럼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요.
Macbook Air를 선택합니다.
본인이 가지고 있는 맥OS 제품이 맥북프로, 아이맥이라면 그것을 선택하면 됩니다.

 


다음 미러링 토글스위치를 켭니다.


그럼 바로 맥OS 기기 화면에 내 아이폰, 아이패드가 그대로 나타납니다.



이렇게 미러링이 완료되면, 아이패드 또는 아이폰을 조작해 보세요.
조작하는 상황이 맥OS 화면에 바로 미러링되어 보여집니다.



AirPlay 기능이 활성화되면 아이폰 또는 아이패드 상태바 색상이 위와 같이 파란색으로 바뀌게 됩니다.
그리고 우측 충전표시 옆에 있는 AirPlay 아이콘도 보여지구요.


실제 미러링 장면은 아래 동영상으로 확인하세요~

<Refleciton 앱을 통해 AirPlay 기능으로 Mirroring 중인 모습>



Tag. AirPlay, Reflection, IT, 아이폰 미러링, 아이패드 미러링, Mirroring, 인터넷, 모바일, 스마트폰, 휴대폰, 아이폰, 아이패드, 맥OS, iOS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