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플빠/아이맥|맥북에어|맥북프로

맥OS 메뉴바에서 Dock과 메뉴바 밝기는 유지하면서 화면 밝기만 조절하기, Screen Shade

728x90
반응형




맥OS 설정메뉴에 들어가지 않고도 메뉴바에서 바로 화면밝기를 조절하는 맥용 유틸리티인 Screen Shade입니다.
Screen Shade는 화면 밝기 조절을 한다는 측면에서는 맥OS 설정메뉴의 기능과 유사하지만 차별점이 하나 더 있습니다.
기존 화면밝기 조절은 화면 하단의 Dock 부분과 상단 메뉴바 부분도 함께 밝기 조절이 되지만 이 Screen Shade 앱을 이용하면 Dock과 메뉴바의 밝기는 유지한 채로 화면 밝기만 조절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Screen Shade는 맥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링크]



맥앱스토어에서 Screen Shade로 검색하여 바로 설치할 수 있으며 설치가 완료되면 상단 메뉴바에 아이콘이 등록됩니다.



위와 같이 Dark Also Dock & Status Bar에 체크가 되어 있으면 화면밝기 조절 시 함께 어두워 지지만...



이렇게 체크표시를 없앤 후 밝기조절을 하면 Dock과 메뉴바의 밝기는 유지한 채 화면 밝기만 조절할 수 있습니다.



위는 화면밝기를 어둡게 했을 때의 화면이고..



이것은 화면밝기를 밝게 했을 때의 화면입니다.


Tag. 맥북, 아이맥, 맥북프로, 맥북에어, 맥용유틸, 맥앱스토어, Screen Shade, IT, 인터넷, 모바일, 컴퓨터, 맥OS, Mac OS X, Mac OS X Lion, 인터넷, 맥앱리뷰


  * 이 포스트는 blogkorea [블코채널 : IT가젯 및 아이디어상품] 에 링크 되어있습니다.   

이 포스트를 추천해 주시면 더욱 많은 분들에게 보여집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