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IT가젯

세계 최초 IT가젯들 (최초의 MP3플레이어, 노트북, 디카, 휴대폰, 게임콘솔)

728x90
반응형

현재는 너무나 보편화되어 있는 IT가젯들의 최초 출시되었을 때의 모습을 어땠을까요?

보면 볼수록 격세지감이 느껴지는 이 최초의 IT가젯들.

하지만 생각보다 그리 오래전이 아닙니다.

기술의 발전이 얼마나 빠른지 새삼 느끼게 되는 순간입니다.

 

 

 

1. 최초의 MP3 플레이어

 

 

 

필자도 직접 본 적이 있는 모델입니다.

MPMan F10이라는 모델의 이 제품은 1998년 3월 32MB의 용량으로 출시되었습니다.

 

 

 

2. 최초의 랩탑(노트북)

 

 

 

Osborne 1 이라는 이름의 이 최초의 랩탑은 1981년 출시되었습니다. (세계 최초의 포터블 컴퓨터라고 알려져 있죠)

64K의 RAM과 4MHz의 CPU가 장착되어 있었다고 하네요. 가격은 1,795달러

 

 

 

3. 최초의 디지털카메라

 

 

 

1975년 출시된 최초의 디지털카메라.

Steven Sasson이라는 코닥의 엔지니어가 위 제품의 프로토타입을 개발했습니다.

0.01 메가픽셀의 스팩을 가지고 있으며 1장의 흑백 사진을 찍어 카세트테이프에 저장하는데 23초가 걸렸다고 하네요.^^;

 

 

 

4. 최초의 휴대폰

 

 

 

모토롤라 DynaTAC 8000X라는 모델명의 최초의 휴대폰입니다.

1983년 FCC의 인가를 득한 제품입니다.

이때 가격의 무려 3,995달러.. 이 당시 싼 가격이 아닌 제품임에도 불구하고 수많은 사람들이 이 제품을 구입하기 위해 대기를 했다고 합니다.

완충시 통화대기시간은 8시간이었고, 30개의 전화번호를 저장할 수 있었다고 하네요.

 

 

 

5. 최초의 게임콘솔

 

 

 

Atari가 대박을 거둔 Pong 콘솔을 출시하기 3년전인 1972년 개발된 최초의 게임콘솔인 Magnavox입니다.

카트리지 시스템을 사용한 게임콘솔로서 소리는 나지 않는 게임콘솔이었지만 이 당시는 매우 혁신적인 제품이었다고 하네요.

하지만 마케팅과 자본이 뒷받침되지 못한 관계로 널리 알려지지 못하고 사장된 게임 콘솔입니다.

 

 

Via venturebees

 

Tag. 세계 최초의 IT가젯, IT, 가젯, 최초의 IT 가젯, 최초의 휴대폰, 최초의 게임콘솔, 최초의 MP3플레이어, 최초의 노트북, 최초의 랩탑, 최초의 디지털카메라, 인터넷, 격세지감

 

 

제 블로그가 마음에 들면 구독+ 및 아래의 손가락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좋은 글로 보답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