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업무를 열심히 하는 직원처럼 보이는 10가지 방법

728x90
반응형

 

직장에서 일 열심히 하는 사람처럼 보이는 법

 

 

1. 회사 복도를 지나가거나 어딘가로 이동할 때 항상 업무관련 문서를 손에 들어라.

손에 업무관련 문서를 들고 다니면 중요한 미팅을 위해 가고있는 열심히 일하는 직원같아 보이기 때문이다. 손에 아무것도 들고 있지 않으면 카페테리아에 커피마시러 가는 것 같아 보인다. 손에 신문을 들고 걸어가면 화장실에 가는 것 같아 보인다. 또한 퇴근할 때 업무관련한 짐을 책겨 가져가라. 그럼 정해진 업무시간보다 더욱 열심히 일하는 사람같아 보인다.

 

 

2. 항상 바빠 보이도록 컴퓨터를 자주 이용하라.

무의식적으로 당신을 관찰하고 있을 사람들에게 열심히 일하는 것처럼 보이게 하기 위해 컴퓨터를 항상 사용하라. 개인적인 이메일을 보내고 받거나 엑셀프로그램 및 계산기를 이용하여 개인적인 가계부 정리 등을 하라.

 

 

3. 책상을 항상 지저분하게 유지하라.

최고 경영진이라면 책상을 아주 깨끗하게 유지해도 되지만 일반 직원의 책상이 깔끔하다면 일을 열심히 안 하는 것 같아 보인다. 책상위 자신의 주변에 항상 문서를 높이 쌓아놓아라.

 

 

4. 음성 메시지를 이용하라.

다른 직원 또는 상사로부터 전화가 걸려올 경우 받지 말고, 음성메시지를 남기도록 하라. 그렇게 할 경우 아주 급한 일이 아니라면 대부분 그냥 전화를 끊을 것이다. 또한 남겨진 음성메시지에 대해 점심시간에 전화를 걸어 답변하라. 남들이 보기에 당신은 점심시간에 조차 열심히 일하는 사람으로 보일 것이다. 또한 전화를 받지 않는 것에 대한 가장 큰 목적은 "방금 남긴 음성메시지는 무시하세요. 해당 업무가 잘 처리되었습니다" 또는 "방금 음성메시지는 무시하세요. 제가 알아서 하도록 하겠습니다" 등의 답변을 얻기 위해서다. 그리고 되도록 음성메시지함에 들어온 음성메시지를 지우지 말아라. 아직 메시지함에 여유가 많을 경우에는 당신이 직접 당신에게 음성메시지를 남겨놓아도 좋다. 이유는 누군가 당신에게 음성메시지를 남기려고 할 때 "당신의 음성메시지함이 꽉 차 메시지를 남길 수 없습니다"라는 멘트가 나오면 당신이 굉장히 필요한 사람이라 여러사람이 당신에게 음성메시지를 남기고 있으며 당신이 열심히 일하는 사람같아 보이기 때문이다.

 

 

5. 참을성없고 분노한 사람처럼 보여라.

항상 참을성없고 분노한 사람처럼 행동해라. 그럼 당신의 상사는 당신이 항상 바쁜 사람인 것 같은 느낌을 받을 것이다.

 

 

6. 항상 늦게까지 일하는 것 처럼 보여라.

왠만하면 항상 퇴근을 늦게해라. 특히 상사가 아직 퇴근하지 않은 경우에는 더욱.. 그 동안 읽고 싶은 잡지를 읽거나 하면서 시간을 때우면 된다. 또한 중요한 것은 당신이 아직 퇴근하지 않았다는 것을 직장 상사에게 보여야 하니 주기적으로 상사가 잘 볼 수 있는 곳을 바쁘게 걸어다녀라. 또한 아침 이른 시각 (6:00~8:00 am) 또는 저녁 늦은 시각 (7:00 ~ 10:00 pm) 그리고 공휴일에 중요한 이메일을 보내는 것도 당신이 일을 굉장히 열심히 하는 것처럼 보이게 하는 좋은 방법이다.

 

 

7. 한숨을 자주 그리고 효과적으로 쉬어라.

가능한 주변에 직원 또는 상사가 많을 때 한숨을 크게 쉬어라. 그럼 주변사람들은 당신이 매우 열심히 일하는 관계로 스트레스가 많다고 느낄 것이다.

 

 

8. 문서만 쌓아두는 것은 충분치 않다.

책상위에 문서를 쌓아 두는 것만은 충분치 않다. 문서 외에 각종 업무관련 메뉴얼, 소프트웨어 메뉴얼 등 책들도 함께 쌓아두어라. 책이 두꺼울 수록 그 효과는 좋다.

 

 

9. 전문용어를 익혀라.

컴퓨터 매거진 또는 업무관련 전문 서적에서 전문용어들을 찾아내 익혀두어라. 상사와 미팅을 할 때 자유롭게 그 전문용어들을 사용하라. 가능한 어려운 전문용어를 사용해 상사가 그 용어를 못 알아들을수록 더욱 효과적이다.

 

 

10. 가장 중요한 점!!!

이 10가지 내용을 실수로 상사에게 포워드 하지 말아라. 큰일난다.

 

 

위 글을 읽고 심하게 찔리셨다면 추천!! ^^

 

 

Tag. 직장, 회사, 기업, 직장윤리, 직원윤리, 회사생활, hardworker, workerholic

 

 

 이 포스트가 마음에 들면 구독+ 및 아래의 손가락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더 좋은 글로 보답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