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플빠/아이맥|맥북에어|맥북프로

[맥OS팁]iPhoto 중복된 사진을 찾아 지워주는 방법, 용량확보하는데 탁월

728x90
반응형

 

오늘은 맥OS 유저들에게 아주 도움이 될 만한 훌륭한 무료 앱 하나 소개합니다.

DuplicateCleanerForiPhoto라는 상당히 긴 이름이 이 앱의 주요 기능은 iPhoto에 들어있는 중복된 사진들을 한번에 찾아 지워주어 깔끔한 사진 관리와 하드디스크의 용량을 확보해 주는데 탁월한 효과를 보이는 앱입니다.

 

일단 앱 다운로드 주소는 아래와 같습니다.

 

https://itunes.apple.com/us/app/duplicatecleanerforiphoto/id586862299?mt=12

 

 

그럼 지금부터 그 사용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앱을 설치한 후 실행하면 위와 같은 창이 나타납니다.

Scan iPhoto Duplicates 버튼을 클릭하여 중복된 사진들을 검색하여 찾아냅니다.

 

 

 

중복된 사진을 찾는 중입니다.

 

 

 

iPhoto에 들어있는 사진이 많으면 많을수록 중복된 사진을 찾는 시간이 오래 걸립니다.

 

 

 

탐색하는 과정에서 현재까지 찾은 중복된 사진의 갯수와  (해당 사진을 지웠을 때) 얼마의 용량을 확보할 수 있는지 실시간으로 보여줍니다. 

 

 

 

탐색이 끝났습니다.

필자의 경우는 총 3,624개의 중복된 사진을 찾았고 해당 사진들을 정리하면 약 5.6GB의 하드디스크 용량을 추가 확보할 수 있다고 나오네요.

 

 

 

자.. 이제 찾아낸 중복된 사진들으 정리작업을 시작합니다.

우측 하단의 Move to iPhoto Trash 버튼을 클릭하여 중복된 사진들을 iPhoto내에 있는 휴지통으로 이동시킵니다.

아마도 사용자로 하여금 휴지통에서 지우고 싶지 않는 사진들을 걸러내라는 의도로 완전삭제가 아닌 휴지통으로 이동시키는 방법을 택한 듯 보입니다.

 

 

 

다시한번 정말 휴지통으로 보내겠냐고 물어봅니다. 

 

 

중복된 사진이 많으면 많을수록 휴지통으로 이동시키는 시간도 많이 걸립니다.

어느정도 시간이 흘러 모든 중복된 사진들이 휴지통으로 이동했습니다.

완벽하게 추가 용량을 확보하기 위해서는 iPhoto의 휴지통으로 가서 완전히 휴지통을 비워줘야 합니다.

 

 

위와같은 방법으로 중복된 사진 제거 및 하드디스크 추가 용량 확보를 할 수 있습니다.

iPhoto를 통해 많은 사진들을 관리하는 유저들에게 굉장히 유용한 앱이라 소개해 봤습니다.

 

 

 

위 내용이 100원 정도의 가치가 있다고 생각된다면 아래 후원 버튼 클릭 부탁드립니다

 

 

Tag. DuplicateCleanerForiPhoto, 맥os, 맥os팁, iPhoto 중복된 사진 삭제, 중복 사진 정리방법, 중복된 사진을 정리하는 법, 중복 사진, 아이맥, 맥북, 맥북에어, 맥북프로, 아이포토, 모바일, 컴퓨터, 컴퓨터팁, 마운틴라이언, IT, 인터넷

 

 이 포스트가 마음에 들면 구독+ 및 아래의 손가락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더 좋은 글로 보답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