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플빠/아이맥|맥북에어|맥북프로

아이맥, 맥북 유저가 되신 것을 축하드립니다. 맥용 필수 단축키 모음

728x90
반응형

아이맥, 맥북을 구입하셨다구요? 정말 축하드립니다. 당분간 아이맥, 맥북의 매력에서 헤어나오기 쉽지 않겠네요.^^;

이제 막 아이맥, 맥북 유저가 되신 분들을 위해 유용한 Mac OS용 단축키를 알려드리니 Mac OS 사용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1. Command + S (저장하기)

 

윈도우에서는 Ctrl + S가 문서 저장 단축키입니다만 맥OS에서는 command + S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command키는 맥OS에서 상당히 많이 쓰이고 중요한 키이니 잘 알아두셨다가 활용하면 좋겠습니다.)

 

 

2. Command + X (잘라내기) / Command + C (복사하기) / Command + V (붙여넣기)

 

윈도우에서는 Ctrl + X, Ctrl + C, Ctrl + V로 잘라내기, 복사하기, 붙여넣기 작업을 하지만 맥OS에서는 위와같이 Command + X, Command + C, Command + V로 해당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3. Command + Space

 

맥OS는 탁월한 Spotlight라는 탁월한 검색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받은 메일, 내가 만든 문서, 설치된 앱 등 아이맥 또는 맥북안에 들어있는 모든 정보를 검색해주는 기능으로 Command + Space를 누른 후 나타나는 검색창에 원하는 검색어를 입력하면 되겠습니다.

 

 

4. Command + Shift + A/U/D/R/H/L

 

Command + Shift + A: 응용프로그램 폴더로 이동

Command + Shift + U: 유틸리티 폴더로 이동

Command + Shift + D: 바탕화면 폴더로 이동

Command + Shift + R: Air Drop (라이언 및 그 이후 버전에서만 가능)

Command + Shift + H: 사용자 홈 폴더로 이동

Command + Shift + L: 사용자의 다운로드 폴더로 이동

 

 

5. Command + [(뒤로) 또는 Command + ](앞으로)

 

사파리, 크롬, 파이어폭스, 파인더(윈도우의 윈도우탐색기와 유사) 같은 프로그램에서 뒤로, 앞으로 기능의 단축키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일부 어플리케이션에서는 Command + 왼쪽 화살표 또는 Command + 오른쪽 화살표 키로도 뒤로, 앞으로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6. Command + ↑ / ↓

 

분량이 많은 문서를 작업할 시에 해당 단축키를 통해 문서의 가장 첫부분 및 문서의 가장 끝 부분으로 바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7. Command + . (마침표)

 

문서 작성시 단어의 철자를 모를 경우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단축키입니다.

예를 들어 yesterday를 입력하고 싶은데 철자를 완벽히 모르겠는 경우 yest까지 입력하고 Command + . 를 입력하면 추천 단어를 보여줍니다.

 

 

 

8. Command + , (쉼표)

 

현재 실행하고 있는 어플리케이션의 환경설정 메뉴에 빠르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해 주는 단축키입니다. 거의 모든 맥용 어플리케이션에서 동작합니다.

 

9. Command + Q / Command + H

 

다른 앱에서 작업하고 있는 동안 어플리케이션을 종료시키거나 숨길 수 있는 단축키입니다.

앱이 실행된 상태에서 Command + Q 단축키를 누르면 해당 앱이 즉시 종료됩니다. 종료를 원하지 않고 숨기고만 싶을때는 Command + H를 누르면 됩니다.

Dock의 해당 앱 아이콘을 클릭하거나 Command + Tab을 눌러 숨긴 앱을 다시 불러올 수 있습니다.

 

 

10. Control + Option + Command + Eject

 

위 단축키를 눌러 맥OS를 빠르게 종료할 수 있습니다.

맥OS의 종료를 원하지 않고 잠자기 모드로 전환하고 싶을 경우에는 Option + Command + Eject 키를 누르면 됩니다.

 

 

 

위 내용이 100원 정도의 가치가 있다고 생각된다면 아래 후원 버튼 클릭 부탁드립니다

 

 

Tag. 맥OS용 단축키, 맥 단축키, 맥용 유용한 단축키 모음, 맥용 단축키 모음, IT, 인터넷, 컴퓨터팁, 아이맥, 맥북, 애플

 

 이 포스트가 마음에 들면 구독+ 및 아래의 손가락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더 좋은 글로 보답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