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플빠/iOS앱 리뷰

[아이폰어플>게임] 전세계 사람과 한판 붙을 수 있는 Booooly!

728x90
반응형


오늘은 어제 지인을 통해 알게되어 설치한 Booooly!라는 아이폰앱을 하나 소개할까 합니다.
이 어플은 버블게임의 한 종류이며 Single 모드로 혼자 게임을 즐길수도 있고 Wi-Fi 및 Bluetooth를 이용하여 전세계의 Booooly! 이용자들과 1대1 맞대결을 펼칠 수 있습니다.
또한 친구등록을 통해 내 친구와 대결을 펼칠수도 있습니다.



Booooly! 설치 및 실행

어플설치방법은 아이튠즈 스토어에서 검색하여 설치하는 방법과 아이폰 앱스토어에서 직접 설치하는 방법이 있겠는데요.
전 아이폰으로 직접 검색해서 설치하였으므로 아이폰으로 직접 설치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한국계정으로 앱스토어에 로그인한 후 인기항목25를 탭하면 Booooly!(불리)라는 어플을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어플을 설치하면 위와 같이 Booooly! 아이콘이 화면에 생성되며 이 아이콘을 탭하면 게임이 실행됩니다.


전세계 Booooly! 사용자와 일대일 대결하기

게임이 실행되면 아래와 같은 메뉴를 볼 수 있습니다.
이 중에서 두번째에 있는 Online Multiplayer 메뉴를 탭하면 전세계의 Booooly! 이용자들과 일대일 대결을 할 수 있습니다.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Online Multiplayer를 선택합니다.



잠시 연결중이라는 메시지가 뜨다가 연결이 완료되면 우측 화면과 같이 나의 레벨과 점수등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제 랜덤하게 상대를 찾기위해 하단의 Quick Match를 탭합니다.




그럼 나의 방이 생기구요.. 다른 사용자를 잠시 기다리고 있으면, 우측과 같이 나와 대결할 사용자가 들어옵니다. (브라질 사용자네요)
대결할 사람이 들어오면 바로 Ready 버튼을 탭하고 상대방도 Ready를 탭하면 잠시 후 경기가 펼쳐집니다.




위와 같이 경기를 하게 되는 방식입니다.
경기는 3판 2선승제로 실시됩니다.
경기 방식은 같은 모양의 버블들이 3개이상 연속으로 붙어있는 것들을 탭하여 터뜨리면 그 버블들이 상대방의 버블들로 날아가는 방식입니다.
내가 상대방보다 버블을 빨리 터뜨리면 그 만큼 상대방에게 버블이 많이 쌓이게 되어 결국 상대방이 지게 되는 것이죠.
하지만 급하다고 3개 이하인 버블들을 마구잡이로 탭하면 터뜨릴 수 없는 벽돌버블이 나와 게임이 어려워지게 됩니다.
그러므로 같은 모양이 3개 이상 연속된 버블만 신중하게 탭하여 터뜨려야 합니다.


※ 온라인 경기시 3G로 연결되어 있으면 데이타 사용량이 많이 나올 수 있으니 가능하면 Wi-Fi나 Bluetooth로 하시길 권장합니다.





친구등록하여 친구와 대결하기

Booooly!는 랜덤하게 상대방을 찾는 방법 뿐 아니라 친구를 등록하여 친구하고도 경기를 할 수 있습니다.




친구의 아이디를 알고 있으면 위 화면에서 Add Buddy를 탭해 그 아이디를 추가해 친구등록을 할 수 있습니다.
친구등록 후에는 위 화면처럼 친구의 현재상태(온라인, 오프라인)를 알 수 있어 온라인일 경우 게임 요청을 할 수 있습니다.



랭킹보기



전체 랭킹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이템 구입하기


경기에 이기면 Gold를 벌 수 있습니다.
내가 번 Gold를 가지고 각종 아이템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이상 간단히 Booooly!라는 아이폰 전용 네트워크 게임에 대해 말씀드렸네요.
게임 내용은 단순하지만 하면 할 수록 점점 빠져드는 매력이 있는 것 같습니다.
유료어플(0.99달러)이긴 하지만 나름 값어치를 하는 듯 하니 관심있는 분들은 한번 받아 설치해보세요.^^






Tag. 아이폰, 아이폰어플, iphone apps, Booooly, 불리, 네트워크 게임, 아이폰 네트워크 게임, 휴대폰, 모바일, IT, 스마트폰, 게임, 유료어플



* 이 포스트는 blogkorea [블코채널 : IT가젯 및 아이디어상품] 에 링크 되어있습니다.

이 포스트를 추천해 주시면 더욱 많은 분들에게 보여집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