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플빠/iOS앱 리뷰

나의 수면지수를 알려주는 대견한 아이폰 어플 '부엉이'

728x90
반응형


카메라를 설치해서 녹화버튼을 누른 후 잠들지 않는 이상 죽었다 깨어나도 볼 수 없는 모습이 내가 잠자는 모습입니다.
실제로 잠자는 모습을 볼 수는 없지만 내가 잠을 자는 동안 나의 수면상태를 파악해 주는 갸륵한 아이폰 어플이 있어 소개합니다.



바로 부엉이라는 어플인데요.
실제 진단결과로 사용할 수는 없지만 잠자는 동안 내 코고는 소리를 통해 수면지수를 알려준다고 하네요.
그래서 실제로 사용해 봤습니다.


아이폰화면에 있는 부엉이 어플을 실행합니다.




귀여운 부엉이 캐릭터가 나타나네요.





잠시 프로그램 로딩이 진행되고 아래와 같이 화면이 나타납니다.
보기에도 아주 심플하게 생겼죠?
잠들기 직전 수면모드를 선택합니다.




여기서 바로 START를 탭해주면 Ready!!!!!!





이제 시간이 흘러가면서 내가 잠자는 동안의 나의 수면지수를 파악하기 시작합니다.





오늘 아침 일어나서 결과를 확인해 봤습니다.
수면지수가 64%가 나오는군요.
수면지수가 높을수록 더 깊은 잠을 잔 것이라네요. (어제 밤에는 그리 깊은 잠을 자지 못했나 봅니다 -_-;;)
다행히 코골이수치는 아주 좋게 나옵니다. (평소에도 코를 잘 골지 않는데 그래서 그런가봅니다.)




저는 처음 이 부엉이라는 어플에 대한 이야기를 듣고 내 코고는 소리를 녹음해서 들려주는 것이 아닌가 생각했더랬습니다.
밤새도록 내 코고는 소리를 녹음하려면 소요되는 용량이 만만치 않겠군 걱정을 했는데 다행히(?) 코고는 소리를 녹음하는 것은 아니네요.-_-;;
아쉬운 점이 있다면 이 수면지수라는 것이 어떻게 나오는 수치인지 좀더 자세한 설명과 내용들이 있어줬으면 합니다.
어떠한 factor들로 인해 이 수치가 나오게 됐는지 좀 더 자세하게 설명이 되어주면 이 수면지수라는 수치가 좀 더 신빙성이 있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단지 코만 골지 않으면 수면지수가 높아지는건지 수면지수를 파악하기 위해 어떠한 부분들을 파악하는지도 궁금하구요.


나의 수면지수를 체크해주는 부엉이라는 어플의 간단한 후기였습니다^^








Tag. 부엉이, owl, 아이폰, iPhone, 아이폰 어플, 수면지수, 코골이, 코골이수치, 유료어플, IT, 휴대폰, 모바일, 스마트폰, IPHONE APPS



* 이 포스트는 blogkorea [블코채널 : IT가젯 및 아이디어상품] 에 링크 되어있습니다.

이 포스트를 추천해 주시면 더욱 많은 분들에게 보여집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