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2010팁] 엑셀문서에 암호거는 방법

2010. 7. 5. 17:14IT/각종컴퓨터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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엑셀2010에서 문서에 암호거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이전 버전에서 이미 암호거는 방법을 알고 있는 분들이라고 암호설정하는 부분의 위치가 바뀌었으니 참고하시면 좋겠네요.




먼저 엑셀2010을 실행한 후 통합문서가 열리면 상단 메뉴중 [파일]메뉴로 갑니다.





파일 메뉴로 이동한 후 [정보 > 사용권한(통합문서보호) > 암호설정]으로 차례로 들어가 주면 됩니다.





이제 원하는 암호를 두번 입력하여 암호를 세팅해 주면..






해당 문서를 다음에 열려고 할 경우 위와 같이 암호를 입력하라는 창이 뜨면서 문서가 바로 열리지 않게 됩니다.


간단히 엑셀 2010에서 암호설정하는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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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Favicon of https://kraze.tistory.com BlogIcon 모르겐2010.07.05 18:20 신고

    요즘들어 엑셀과 파워포인트의 숨겨진 기능들을 하나씩 알아가면서 더 관심을 가지게 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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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노을지는저녁2010.10.14 18:45

    감사합니다. 초보에게 큰 힘이 되네요 ^^ 살포시 와서 올려 놓으신 자료만 보고 공부만 하다 가는데.. 매번 그냥 가다 발자국 남기고 갑니다. ^^
    앞으로도 살포시 왔다 갈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