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각종컴퓨터팁

윈도우 메모장 프로그램에 숨겨진 놀라운 기능

728x90
반응형
윈도우를 설치하면 기본적으로 메모장(Notepad)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이 메모장은 아주 기본적인 메모를 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간단한 프로그램인데요.
이 간단한 프로그램인 메모장에도 숨겨진 기능이 있습니다.
그거슨 바로 시간별로 로깅(Logging)할 수 있는 기능인데요.


그럼 이제부터 알려드리겠습니다.


1. 먼저 메모장을 엽니다. 메모장을 여는 방법은 다 아시죠? [시작] > [보조프로그램]으로 들어가거나, [시작] > [실행]에서 notepad라고 치면 바로 열립니다.





2. 메모장 가장 첫줄에 .LOG(반드시 대문자로)라고 아래와 같이 입력한 후 엔터를 쳐서 한 줄 내려옵니다.





3. 임의의 이름으로 저장합니다.





4. 저장한 파일을 다시 열면 아래와 같이 입력한 날짜와 시간이 자동으로 입력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5. 열려진 파일에 업데이트 할 내용을 적고 다시 저장한 후 메모장을 종료 합니다.





6. 다시 저장한 파일을 열어주면 아래와 같이 내용 업데이트 할 당시의 시간이 자동으로 추가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같은 기능이 도대체 무엇에 필요한지 의아한 분들도 계실지 모르겠습니다만 하나의 텍스트파일에 시계열적으로 내용을 추가해야 하는 경우에 추가할때마다의 날짜와 시간을 확인할 수 있다는 점에서 유용한 기능이라고 생각되네요.


또한 단순하기만 할 것 같은 메모장에 이런 로깅 기능까지 있었다니 놀랍지 않나요? ^^


Tag. 컴퓨터팁, 메모장, 노트패드, Notepad, 윈도우팁, IT, 컴퓨터, 운영체제, 윈도우, Windows


* 이 포스트는 blogkorea [블코채널 : IT가젯 및 아이디어상품] 에 링크 되어있습니다.

이 포스트를 추천해 주시면 더욱 많은 분들에게 보여집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