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플빠/iOS앱 리뷰

[아이폰어플]친추안하고 즐기는 소셜서비스 '리피'

728x90
반응형
트위터, 미투데이, 다음요즘 등 다양한 소셜네트워크를 기반으로한 서비스들이 창궐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 서비스들이 처음 사용하기에는 진입장벽이 좀 있는데요.
예를 들어 트위터 계정을 개설해 놓고 가장 난감한 상황이 그 다음으로 무엇을 해야하는지 모르는 것일 겁니다.
왜 이런일이 발생하느냐? 바로 대화할 친구가 없어서 그런것인데요.

트위터를 개설하고 나면 다른 트위터 유저를 추가... 소위 'follow'해 주어야 그 사람의 트윗을 받아볼 수 있게 됩니다.
그런데 주변에 트위터 유저가 없다면 어디서 누굴 follow해야하는지 참 난감하죠.

지금 소개하는 이 어플은 그런 문제를 일정부분 해결해주고 있는 것 같습니다.
계정만 만들면 친구를 추가하는 과정 없이 간단히 자신의 채널을 추가하거나 다른 사람의 채널에 들어가 대화를 즐길 수 있기 때문입니다.







물론 무료어플이니 자유롭게 위 링크를 클릭해 다운로드/설치를 해 주면 됩니다.^^
그럼 리피가 어떤 어플인지 간단히 알아볼까요?




리피를 설치하면 위와 같은 아이콘이 홈화면에 표시됩니다.





최초실행 화면입니다.
최초로 실행하면 계정을 생성해 주어야 합니다.






이렇게 빈칸에 아이디, 대화명, 이메일, 비밀번호 입력만으로 간단히 회원가입을 할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후 로그인하면 위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마치 채팅방 목록을 보듯이 여러 리피유저들이 개설한 각종 채널들 목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중 원하는 채널을 선택해 들어가도 좋고, 좌측 상단의 새채널 버튼을 터치해 직접 자신만의 채널을 열어도 됩니다.






이화면은 하단 메뉴 중 두번째 메뉴인 나의리피 화면입니다.
예전에 '내일휴가'라는 채널을 개설했었는데요. 그 채널명을 보고 다른 리피 유저분들의 자신의 메시지를 적은 것 입니다.
이렇게 굳이 친구추가를 하지 않아도 뻘쭘히 혼자 있지 않아도 채널만 개설하면 다른 이들의 의견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새채널 버튼을 터치하면 이렇게 채널제목을 정하는 것으로 간단히 채널을 만들 수 있습니다.






이렇게 채널이 열리면 리피 유저들에게 이 채널이 보여지게 되는 것이죠.






이것은 해당 채널안에서 답글을 적는 상황인데요.
@형님이라고 보여지는 것 트위터와 많이 유사하죠? 이런식으로 @에 다른사람 아이디를 붙여 메시지를 작성하면 그 사람에게 답글이 가는 것이죠.







지속적으로 보길 원하는 채널이 있다면 구독 버튼을 통해 구독도 할 수 있습니다.






당연히 구독해제도 가능하지요.




리피가 태어난지 그리 오래된 것이 아니라 확언할 수는 없지만 유저가 많아지고 보다 활성화된다면 이제 소셜네트워크를 처음 접해보고자 하는 분들에게는 단비같은 소셜네트워크 서비스가 되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항상 말하는 것이지만 百見而不如一行입니다. 바로 설치해서 이용해 보세요~




저는 건강한 리뷰문화를 만들기 위한 그린리뷰 캠페인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Tag. 리피, 소셜네트워크, 아이폰어플, 아이폰, iPhone, social networking, IT, 모바일, 휴대폰, 스마트폰, 무료아이폰어플, 무료어플


* 이 포스트는 blogkorea [블코채널 : IT가젯 및 아이디어상품] 에 링크 되어있습니다.

이 포스트를 추천해 주시면 더욱 많은 분들에게 보여집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