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플빠/iOS앱 리뷰

[무료아이폰어플]내 주변엔 반드시 무료 Wi-Fi존이 있다!

728x90
반응형
오늘은 아이폰 이용자라면 반드시 설치해야 할 무료 필수 앱 하나를 소개합니다.
바로 Olleh Wi-Fi Zone 찾기 어플입니다.





이 어플은 아이폰을 이용하는 고객들이 KT에서 제공하는 Wi-Fi 존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어플리케이션입니다.


그럼 지금부터 어플 이용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용방법이랄것도 없이 매우 간단합니다^^




먼저 위의 링크를 통해 어플을 설치하면 위 그림과 같이 어플이 설치됩니다.





해당 어플을 터치하면 모든 위치정보를 사용하는 어플이 그러하듯 현재 위치 정보 사용 승인을 해줍니다.
최초 사용 시 한번만 해 주면 됩니다.





다음 iOS4 버전일 경우 일부 기능들이 제한될 수 있다는 메시지가 나오는데요.
제가 iOS4 버전을 사용중이지만 직접 사용해 보니 특별히 불편한 점은 없습니다.
암튼 해당 메시지가 보이지 않을 수 있도록 빠른 업데이트가 이루어지기를 기대해 봅니다~





어플 이용 중 데이터요금이 발생할 수도 있다는 경고 메시지입니다.





좌측 하단의 AR View 메뉴를 선택하면 위와 같이 사진촬영 모드와 유사한 화면이 보이면서 주변의 무로 KT Wi-Fi 존을 표시해 줍니다.
사무실 안에서 실행해 봤는데도 주변 Wi-Fi 존이 많이 검색되는 군요.
그런데 검색만 되면 무용지물이겠죠. 해당 Wi-Fi 존으로 어떻게 찾아가야 되는지도 알려줘야겠죠?





검색된 Wi-Fi 존들 아이콘 중 하나를 터치해주면 해당 Wi-Fi존으로 찾아갈 수 있도록 거리 및 방향표시를 해 줍니다.
아이폰을 들고 어플에서 알려주는 방향대로 걸어서 찾아가기만 하면 되는거죠.^^





물론 AR View 뿐 아니라 지도형식으로 볼 수 있는 Map View도 지원합니다.





설정(Settings) 메뉴에 들어가면 반경 500m 간격으로 탐색 범위도 설정할 수 있으니 그럴리는 없겠지만 혹시 주변에 무료 Wi-Fi 존이 검색되지 않을 경우 그 탐색범위를 늘려가면서 검색해 보면 곧 무료 Wi-Fi존을 찾을 수 있을 겁니다.


데이터 요금이 많이 발생될 수 있는 아이폰을 이용하는 분이라면 반드시 설치하여 무료 무선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는 기회를 놓치지 마시길 바랍니다^^





 
Tag. Olleh, KT Olleh, Olleh 무료 Wi-Fi 존, Wi-Fi존, 와이파이존, 아이폰, iPhone, 아이폰무선인터넷, 무료 무선인터넷, KT, QOOK, KTQOOK, KT쿡, 쿡, 와이파이, wifi, wifizone, IT, 휴대폰, 스마트폰, 모바일


* 이 포스트는 blogkorea [블코채널 : IT가젯 및 아이디어상품] 에 링크 되어있습니다.

이 포스트를 추천해 주시면 더욱 많은 분들에게 보여집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