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인터넷

가짜 스티브잡스가 이용하는 트위터 클라이언트는?

728x90
반응형
어제 제가 이용하는 트위터 클라이언트인 트윗덱(TweetDeck)에 뉴 메시지창이 팝업으로 하나 떴습니다.
바로 제가 팔로우하고 있는 유명인사 중 한명인 애플CEO 스티브잡스용의 트윗이었는데요.

순간 스티브잡스는 어떤 트위터 클라이언트를 쓸까 궁금해지더군요. (가짜 계정이랍니다.ㅠ)
그래서 급하게 팝업Alert창을 캡춰하고 보니..




바로 Tweetie for Mac,맥용 트위티 클라이언트를 사용중이더군요.


제가 안써본 클라이언트라 집에와서 아이맥에 잽싸게 설치해봤습니다.




위 캡춰이미지에 있는 주소(http://www.atebits.com/tweetie-mac/)로 들어가면 Tweetie 유료버전과 무료버전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데요.
무료버전은 광고가 있긴 하지만 유료버전의 모든 기능을 사용할 수 있으므로 무료버전을 다운로드 받아서 설치했습니다.






Tweetie 실행화면(Timeline) 입니다.
군더더기 없이 아주 깔끔한 UI를 가지고 있습니다.





상단 좌측의 메뉴를 통해 Timeline, Mentions, Direct Messages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화면의 Mentions 화면입니다.






DM화면입니다.






이것은 검색어로 twitter를 넣어 본 검색결과 화면인데요.
원하는 검색어를 넣으면 위와 같이 해당 검색어가 들어가 있는 트윗들을 결과로 보여줍니다.





새 트윗 작성은 Tweetie 실행화면의 좌측 하단의 새트윗 작성 버튼을 통해 할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이 아주 심플한 창 하나가 뜨게 됩니다.





아주 심플하긴 하지만 왠만한 기능은 다 사용할 수 있는데요.
Post 버튼 옆의 설정버튼을 누르면 URL길이 줄이기, 이미지첨부, 비디오녹화 등을 할 수 있습니다.



스티브잡스가 바로 이 Tweetie 클라이언트를 애용하고 있었네요.
당분간 저도 집에서는 Tweetie를 사용해 볼 생각입니다.^^




*** 내용추가

포스팅하고 나니 여기저기서 스티브잡스의 이 계정(@CeoSteveJobs)은 진짜 스티브잡스의 계정이 아닌 fake라고 하는군요.-_-;
이 포스트는 그냥 Tweetie에 대한 소개로만 보셔야 할 듯 합니다.^^;




Tag. tweetie, 트위티, 트위터클라이언트, 트위터, IT, SNS, 인터넷, 소셜네트워크, 스티브잡스, 애플, 아이맥, iMac


* 이 포스트는 blogkorea [블코채널 : IT가젯 및 아이디어상품] 에 링크 되어있습니다.

이 포스트를 추천해 주시면 더욱 많은 분들에게 보여집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