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인터넷

저작권 침해당한 내 글, 이렇게 보호하자 - 티스토리편

728x90
반응형
지난번 네이버 블로그에서 저의 포스트를 무단 복사해서 자신의 포스트인양 발행까지 한 사례가 있어 네이버 신고센터를 통해 신고하여 게시중지 시킨 적이 있었더랬습니다.

2010/10/21 - [블로그] - 저작권 침해당한 내 소중한 글을 보호하는 방법 - 네이버블로그편


그런데 오늘은 다른 티스토리 블로거가 몇 달전 제 포스트를 무단으로 복사해다가 재발행 한 내용을 발견하고 게시중지 신청을 하였고 아래와 같이 해당 게시물 삭제처리가 되었습니다.









다른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저작권을 침해한 포스트를 발견하였을 경우 네이버에서와 비슷한 방법으로 저작권 침해 신고 및 게시중지 요청을 할 수 있습니다.


먼저 아래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다음 고객센터의 신고하기 메뉴입니다.


 



처리절차는 위 그림과 같구요.
이 페이지 하단에 보시면 온라인 접수와 팩스 또는 우편접수가 있는데요.
아마도 대부분이 온라인 접수를 선호하실 거라 생각됩니다. (온라인 접수 시 이번건의 경우도 네이버 때와 마찬가지로 1시간 이내에 게시물삭제 처리를 해 주었습니다.)







온라인 접수를 통해 신고페이지에 들어가면..




위와 같은 내용을 입력하게 됩니다.
먼저 개인인 본인이 접수하는 경우에 본인 접수를 선택하고, 신고내용에는 어떤 부분에 대한 신고인지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아래 개인정보를 입력하는 부분에 정보를 입력하시고, 요청내용 및 소명 부분에 저작권 침해 게시물 제목, URL, 자신의 원본 포스트 주소 등을 차례로 입력하시면 됩니다.
침해증거자료를 첨부하는 부분에 저는 제 원본 포스트와 저작권을 침해한 포스트를 캡춰해 압축하여 첨부하였습니다. (이 부분은 옵션 사항으로 위에 저작권 침해글의 url을 정확히 넣으셨다면 굳이 첨부하지 않아도 될 것 같습니다.





신고를 완료하면 좌측 메뉴에서 신고 진행 상황 조회 메뉴를 통해 내가 신고한 사항이 현재 어떻게 처리가 되고 있는지 확인할 수 있으며 다음 회원가입시 등록한 이메일주소 (보통 한메일로 등록되어 있을 것 같습니다.)로 처리 결과를 보내줍니다.
가장 서두에 보여드린 이미지가 바로 그 처리결과 이메일입니다.





현재 저작권을 침해하여 제가 신고한 블로그의 해당 포스트는 위와 같이 삭제 처리되어 내용이 보이지 않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다른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본인의 글을 무단 도용했을 경우 게시중지/게시물 삭제 처리시키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전에 네이버 블로그 게시중지 요청할때는 포스트 작성하면서 매우 흥분상태였는데, 오늘은 한번 겪은 일이라 그런지 차분한 마음으로 술술 써내려왔습니다.-_-;;;



이런 온라인 도둑질 행위도 일종의 범죄행위입니다.
본인의 글이 무단 도용된 것을 확인하신다면 귀찮으시더라도 '투철한 신고정신'을 가지고 위와 같은 절차로 신고하여 게시중지 처리를 시키시기 바랍니다.
알고 그랬다면 더더욱 이런 액션을 취해야 하며, 몰라서 무단 도용을 했다 하더라고 이런 게시중지처리를 통해 바로 이런 무단 도용행위가 '저작권침해'라는 것을 알게 해주면 되는 겁니다.



Tag. 저작권침해, 무단도용, 게시물불펌, 티스토리 신고센터, 다음신고센터, 게시중지, 게시중지 시키는 법, 게시물삭제, IT, 인터넷, 블로그



* 이 포스트는 blogkorea [블코채널 : IT가젯 및 아이디어상품] 에 링크 되어있습니다.

이 포스트를 추천해 주시면 더욱 많은 분들에게 보여집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