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플빠/iOS앱 리뷰

Daum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에서 내가 쓰는 유용한 기능들은?

728x90
반응형



다음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이젠 스마트폰 유저분들이라면 거의 설치하지 않았을까 싶습니다.
다음 어플은 어플 하나로 다양한 검색 및 소셜네트워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오늘은 제가 다음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주로 이용하는 몇가지 기능들을 소개할까 합니다.





먼저 설치하지 않은 분이 있다면 위 링크를 클릭하여 어플을 무료로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iOS 두가지 운영체제의 버전이 모두 제공되니 걱정마시구요~





어플을 다운로드 및 설치한 후 실행하면 위와 같이 흡사 내 스마트폰 홈화면을 보는 듯한 다양한 아이콘들을 볼 수 있습니다.
하단에 위치한 것들은 PC로 다음홈페이지에 접속했을 때 볼 수 있는 다양한 기능들을 모아놓은 것들이구요.
위에 표시한 4개의 아이콘들이 바로 스마트폰의 장점을 살린 검색기능들 입니다.





먼저 [음성검색]기능입니다.
음성 아이콘을 터치하면 위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는데요.
본인이 검색하길 원하는 단어를 화면상의 마이크에 대고 말하기만 하면 다음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이 그 단어를 인식하여 그 검색결과를 보여주는 방식입니다.
저는 '지도'라고 외쳐봤습니다.





얼마 지나지 않아 '지도'라는 검색어를 입력하여 나오는 결과들을 보여줍니다.
인식률이 꽤 괜찮습니다.






두번째는 음악 검색 기능인데요.
회사 사무실에서 음악을 크게 틀어놓을 수가 없어 실제로 해보질 못했네요.
하지만 명동 등 길거리를 다니다 음악이 흘러나오는 스피커에 스마트폰을 가져다 대면 해당 음악에 대한 정보를 보여준다는 바로 그 놀라운 기능입니다.
퇴근후에 직접 한번 해봐야겠습니다~





세번째로는 사물검색 기능입니다.
보고싶은 영화포스터를 발견시 바로 이용해 보세요~
전 요즘 보고싶은 한국영화중에 위험한 상견례가 관심이 가더라구요.
인터넷 서핑중에 영화포스터가 나오길래 다음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의 사물검색 기능으로 바로 찰칵 찍어봤습니다.





바로 해당 포스터를 분석하더니..





아래와 같이 영화 '위험한 상견례'에 대한 정보를 보여줍니다.






다음으로 제가 많이 사용하는 기능이 바로 QR코드를 통한 정보검색 기능입니다.
지인이 작년에 광양매화문화축제에 다녀왔다는 이야기를 듣고 인터넷 검색을 한번 해봤습니다.
아쉽게도 올해는 구제역 확산으로 인해 매화문화축제가 열리지 않는다고 하네요.
하지만 요즘 어디서나 많이 볼 수 있는 QR코드가 웹사이트에 심어져 있드라구요.





그래서 컴퓨터 모니터 화면에 있는 QR코드에 스마트폰을 갖다대니 바로 인식과정을 거친 후....





위와 같이 광양매화마을과 광양 관광여행 정보 페이지로 이동시켜 줍니다.
이 뿐만 아니라 오프라인에서 판매하는 상품들 중에도 요즘엔 QR코드가 많이 표시되어 있어 해당 상품에 대한 정보를 쉽게 얻을 수 있습니다.



 



그 밖에 시간때우기 아주 좋은 기능이 하나 더 있죠.
약속장소에 조금 일찍 나갔다거나 할때 다음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내에 있는 '실시간 이슈'를 확인하여 현재 어떤 일들이 벌어지고 어떤 단어가 많이 검색되는지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누군가와 만나기 전에 이런 내용들을 미리 봐뒀다가 대화 소재로 활용해도 좋을 듯 싶습니다.





또 하나 유용한 기능이 바로 사전 기능입니다.
굳이 설명하지 않아도 사전 기능이 얼마나 유용한지는 다들 아실 듯 싶네요.
비싼 돈을 주고 유료 사전 어플을 구입하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못지않은 기능을 다음 모바일 어플리케이션(무료) 설치를 통해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이 아주 매력적이죠.





요즘 일본원전 방사능 유출사태가 아주 심각하죠.
방사능은 영어로 radiation이라고 한답니다~ ㅋ





다음으로 또 많이 이용하는 것이 다음뷰 메타블로그 서비스입니다.
다음뷰는 주로 출근버스 안에서 많이 이용하는 편입니다.
블로거들이 포스팅하는 새로운 소식들을 출근전 버스안에서 살펴보는 것이 이제 일상이 되었네요.






제가 포스팅한 글들이 다음의 소셜네트워크 서비스인 '요즘'에도 자동 송고되기 때문에 가끔 요즘에서의 댓글반응을 알아보고 싶을 때 들어가곤 합니다.
이것 역시 별도의 어플설치가 필요없이 다음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하나만으로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이상 제가 요즘에 많이 이용하는 다음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의 몇 가지 서비스들을 소개해봤는데요.
개인적으로 어플하나에 여러가지 기능들이 포함되어 있는 이런 멀티플레이어 어플들이 좋더라구요.
이것저것 어플 설치해봤자 폰만 느려지고 찾기도 힘들고 한데 여러가지 기능을 한 어플내에서 이용할 수 있으니 편리한 것 같습니다.
다음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이 내 최고의 어플이라고는 말할 수 없지만 유용한 어플임에는 틀림없는 것 같습니다~



Tag. 다음모바일어플리케이션, Daum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Daum, 다음, Daum Mobile Application, Daum 애플리케이션, 검색기능, 실시간 이슈, 사물검색, 음성검색, 음악검색, 코드검색, QR코드, 바코드 검색, 블로그, 소셜네트워크, 다음뷰, 스마트폰, 휴대폰, 모바일, IT, 인터넷, 모바일 인터넷

 



* 이 포스트는 blogkorea [블코채널 : IT가젯 및 아이디어상품] 에 링크 되어있습니다.

이 포스트를 추천해 주시면 더욱 많은 분들에게 보여집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