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점

[무교동-맛집] 수육이 맛있는 곰국시

728x90
반응형




직장이 중구 다동/무교동 지역 근처에 있는지라 자주 가게됩니다.
이 동네는 청계천과 서울광장이 개발되면서 평일, 주말을 가리지 않고 이 근처에 직장이 있는 사람들 뿐 아니라 청계천에 놀러온 가족, 연인들로 더욱 더 많이 붐비는 지역이 되었습니다.
이 지역에 오랫동안 터를 잡고 있는 식당들이 여럿 있는데 이 중 '곰국시'라는 국시집이 있습니다.
곰국시는 국시 뿐 아니라 수육, 차돌박이 등으로 유명한 식당인데요.



이곳만의 야들야들하고 부드러운 소고기 수육을 간장소스에 찍어 먹는 맛이 아주 좋지요.



곁들여 나오는 무와 겉절이 김치도 이 집 수육의 맛을 더하는 아이템입니다.
김치 때문에 이 집에 가는 사람도 많이 있지요.



보는 바와 같이 소고기의 마블링이 아주 좋아 연하고 부드러울 수 밖에 없는 그런 육질입니다.



굳이 수육의 단점을 뽑는다면.. 가격대비 양이 조금 부족하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보통 수육을 먹고나서 국시를 시켜 마무리를 하곤 합니다.
이 집에는 약간 매콤하게 끓여먹는 국수전골과 위 사진처럼 간단히 먹을 수 있는 담백한 국시가 있습니다.
이미 수육을 먹은지라 전골은 좀 헤비하니 국시를 시킵니다.
두명이 갔다면 수육을 하나 먹고 국시를 2개가 아닌 1개만 시켜서 나눠 달라고 하면 되니 1개만 시키세요~
사골국물을 고아 만든 육수의 안동국시 스타일의 국시입니다.



이 집에서 국시를 먹을때면 항상 겉절이를 두 세번 더 달라고 주문하게 됩니다.
역시 한국사람은 김치와 함께 음식을 먹어야 제 맛인듯..^^



수육을 먹은 후 이렇게 국시로 마무리하는 것으로 어제 저녁 한끼 해결^^




주소: 서울 중구 무교동 12-1 (서울 파이낸스 센터 맞은편 2층)
전화번호: 02-756-3249






Tag. 곰국시집, 수육, 소고기수육, 국시, 안동국시, 국수전골, 무교동 맛집, 맛집, 중구 맛집, 서울맛집, 사골국수, 사골국물, 겉절이, 일상


* 이 포스트는 blogkorea [블코채널 : IT가젯 및 아이디어상품] 에 링크 되어있습니다.

이 포스트를 추천해 주시면 더욱 많은 분들에게 보여집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