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플빠/Cydia트윅 리뷰

아이패드2 탈옥 후 반드시 해야하는 root 비밀번호 변경하는 방법

728x90
반응형




아이패드 탈옥 후 해야할 안정화 작업들을 포스팅하고 있습니다.
첫번째로 해야할 안정화 작업은 바로 소스추가였는데요.

2011/07/07 - [애플빠/아이패드 (iPad)] - 아이패드2 탈옥 후 안정화 작업 첫번째 - 소스 추가하는 방법

위 포스트를 보면 소스를 추가하는 방법과 필수 소스 목록이 나와 있으니 먼저 설치하고 이 포스트를 읽으시기 바랍니다.


이번에는 소스추가 만큼이나 중요한 안정화 작업 하나를 소개합니다.
바로 MobileTerminal이라는 Cydia 앱을 이용한 비밀번호 변경입니다.
아이폰 또는 아이패드의 설정 메뉴에 들어가면 있는 암호잠금 기능을 말하는 것인가 생각될 수도 있겠지만 아이폰 또는 아이패드를 잠그는 기능이 아닌 아이패드 시스템 유저 계정으로 로그인하기 위한 계정의 비밀번호를 변경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잘 이해가 가지 않더라도 지금부터 쉽게 설명하겠으니 그냥 따라만 오면 되겠습니다.^^;


위에 삽입된 이미지가 바로 MobileTerminal을 실행한 화면입니다.
조그만 영어글씨로 이해가 잘 안가는 것들이 씌여 있죠? 하지만 다 나름의 의미가 있습니다. 차차 설명하기로 하고..


소스 추가를 했다면 이 작업에 앞서 MobileTerminal이라는 Cydia앱을 설치해야 합니다.


Cydia 어플을 실행한 다음 Search 메뉴로 가서 위와 같이 검색어를 입력합니다.
하단에 해당 어플이 검색되면 터치합니다.

 


그럼 위와같은 화면이 나오는데요.
저의 경우 이미 MobileTerminal을 설치하였기 때문에 Modify로 버튼이 표시되지만 여러분의 경우에는 Install이라고 되어있을 겁니다.
그 Install 버튼을 클릭한 후 다음 화면에서 Confirm 버튼을 클릭하여 MobileTerminal을 설치해줍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위와같이 Terminal 이라는 아이콘이 생성됩니다.
터치하여 실행합니다.



조금 복잡해 보이기는 합니다만 하나도 복잡하지 않습니다.
일단 노란색 네모가 여러분이 직접 입력하는 부분입니다.
그리고 alpine이라고 되어있는 부분은 기본적으로 세팅되어 있는 비밀번호이므로 그대로 입력해 주면 됩니다.

처음 세줄은 제가 비밀번호를 잘못입력한 관계로 에러가 난 부분이니 무시하구요. 네번째 줄부터 따라하시면 되겠습니다.

1. su root 입력 후 엔터
2. alpine 입력 후 엔터
3. passwd 입력 후 엔터
4. 자신만의 비밀번호 입력 후 엔터
5. 4번에 입력한 비밀번호를 한번 더 입력 후 엔터
6. su mobile 입력 후 엔터
7. passwd 입력 후 엔터
8. alpine 입력 후 엔터
9. 자신만의 비밀번호 입력 후 엔터 (앞서 입력한 자신만의 비밀번호와 동일해도 되고 달라도 됩니다.)
10. 9번에 입력한 비밀번호를 한번 더 입력 후 엔터



이렇게 하면 아이패드2에 설치되어 있는 iOS의 계정인 root 계정과 mobile 계정의 비밀번호가 변경되게 됩니다.


이상 아이패드 탈옥 후 보안을 강화하기 위한 안정화 작업이었습니다.


Tag. MobileTerminal, 아이패드2 탈옥, 아이패드 탈옥, jailbreakme 3.0, iPad2 jailbreak, jailbreaken iPad2, 아이패드2, 아이패드, 애플, 시디아, Cydia, IT, 인터넷, 사파리 브라우져, 사파리, Safari, 모바일, 테블릿, 아이패드2 탈옥 후 안정화, 소스추가, Cydia 소스 목록, 시디아 소스 목록, alpine, 아이패드 root 비밀번호, iOS root 비밀번호, 아이패드2 보안


* 이 포스트는 blogkorea [블코채널 : IT가젯 및 아이디어상품] 에 링크 되어있습니다.

이 포스트를 추천해 주시면 더욱 많은 분들에게 보여집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