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플빠/아이패드

새로운 아이패드 구입 후 반드시 알아야 할 팁 13가지

728x90
반응형




1.     음소거 버튼을 회전잠금 기능으로 바꾸세요.

[설정 > 일반 > 측면 스위치 기능 설정]에서 소리끔으로 되어있는 것을 회전잠금으로 바꾸세요.

측면 스위치 바로 밑에 볼륨 버튼이 있으니 그 버튼은 회전잠금 기능으로 사용하는 것이 훨씬 유용합니다. 그래야 침대위에서 아이패드가 쉴새없이 회전되는 짜증을 덜 할 수 있습니다.

 



2.     화면밝기 조절을 위해 홈버튼을 두번 누르세요.

홈버튼을 빠르게 두번 누른 후 나오는 멀티태스킹 바를 좌에서 우로 swipe해 주면 화면밝기를 조절할 수 있는 부분이 나옵니다.



 

3.     키보드 분리 기능을 사용하세요.

양손으로 아이패드를 들고 무언가 입력할 경우 일체형 키보드는 손가락이 short한 사람에게는 좀 버겁습니다. 이럴때 키보드 분리 기능을 사용하세요. 키보드 좌측과 우측에 양 손가락을 둔 채로 바깥쪽으로 밀어주면 분리됩니다. 혹시 이 기능이 안되는 분들은 [설정 > 일반 > 키보드 분리]에 기능이 켜져 있는지 확인하세요.

 



4.     Speech Dictation 기능을 사용하세요.

Speech Dictation 기능은 Voice to Text 기능입니다. 아이패드에 대고 말을 하면 자동으로 텍스트로 변환시켜 주는 기능이죠. 현재 한국어는 지원하지 않습니다만, 영어로 쏼라쏼라 하면 잘 알아듣습니다. 영어로 입력할 일이 많은 분들이 사용하면 좋겠습니다. ! 일본어도 된다고 하는데 일본사람들 좋겠네요.-_-;

 



5.     유용한 멀티태스킹 제스쳐 세가지를 익히세요.

-       네손가락으로 화면을 오무리면 홈화면으로 빠져 나옵니다.

-       네손가락으로 화면을 위로 올리면 멀티태스킹바가 나타납니다.

-       네손가락으로 좌측 또는 우측으로 화면을 밀면 실행된 앱간 전환됩니다.

 

6.     Dock에 아이콘을 2개 더 추가해 보세요.

iPad를 처음 구입해 실행하면 Dock 4개의 아이콘이 있습니다. 하지만 순정 아이패드에서 Dock에는 6개의 아이콘까지 추가할 수 있습니다. 자주 사용하는 아이콘 2개를 Dock에 더 추가해 보세요. (PS. 폴더를 추가할 수도 있습니다.)

 



7.     계륵 같은 기본앱들을 하나의 폴더에 쳐 넣으세요.

아이패드를 최초 실행해 보면 기본으로 설치되어 있는 앱들이 있습니다. 미리알림, 비디오, 지도 등의 앱 말이죠. 이 기본 앱들을 유용하게 잘 활용하는 유저분들도 있겠지만 대부분 사용하지 않는데 1번째 페이지에 떡하니 자리만 차지하는 경우가 많죠. 이런 불필요한 기본앱들은 폴더를 만들어 다 쳐 넣으세요. 그리고 그 폴더는 2번째 페이지로 넘겨버리세요~

참고로, 뉴스가판대 앱은 폴더에 들어가지지 않습니다. 그냥 2번째 페이지로 옮겨 놓으세요~

 



8.     자주가는 웹사이트는 즐겨찾기에 추가하세요.

아이패드의 사파리를 이용하여 웹서핑을 할 때 즐겨찾기 기능을 사용하면 아주 편합니다. 자주 방문하는 웹사이트라면 즐겨찾기 해 놓고 이용하세요. 참고로 아이튠즈를 통해 컴퓨터와 아이패드를 동기화할 때 컴퓨터에 저장된 북마크를 동기화해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9.     검정색 또는 어두운 배경화면을 설정하지 마세요.

어두운 배경화면을 설정해 놓을수록 여러분들의 손자국은 더욱 두드러집니다. 보다 깔끔해 보이는 아이패드를 원한다면 되도록 밝은색 계통의 배경화면을 설정해 사용하세요.

 

10.   앱내 구매(In-App Purchases) 기능을 꺼버리세요.

아이패드를 혼자 사용하지 않고 가족들 또는 자식, 조카 등 어린아이들과 함께 사용하는 분들의 경우 반드시 이 기능을 꺼 놓으세요. 그렇지 않으면 본인의 휴대폰으로 달러화 결제 문자가 수없이 날라올 수도 있습니다. 무료앱인데 앱 사용중 결제를 하도록 하는 식의 앱들이 있습니다. 이 기능을 꺼 놓으면 앱 내 결제가 불가능해집니다. 설정 위치는 [설정 > 일반 > 차단 > 응용 프로그램 내 구입]입니다.

 



11.   스크린샷 찍는 방법을 알아두세요.

아이패드 화면속에서 멋진 것을 발견했거나 특정 앱을 다른사람에게 추천하거나 할 때 가장 좋은 방법은 말로 설명하는것보다 화면을 직접 보여주는 것이겠죠? 전원버튼과 홈버튼을 동시에 눌러주면 지금 보고있는 화면을 바로 캡춰해 카메라롤에 저장할 수 있습니다.

 

12.   이메일 및 아이메시지를 설정하세요.

아이패드를 구입해 게임기로만 활용한다면 그보다 더 돈 아까울 수가 없겠죠. 자신의 이메일 계정을 설정해서 언제 어디서나 메일을 주고 받고 또 아이메시지 설정을 통해 자유롭게 다른 iOS 유저들과 메시지를 주고 받으세요.

 

13.   아이클라우드를 사용하세요.

아이클라우드는 메시지, 메일, 알림, 즐겨찾기 등 내 아이패드에 있는 데이터를 백업하고 다른 iOS기기와 동기화도 시킬 수 있는 훌륭한 백업/동기화 솔루션입니다. 아이클라우드 기능을 활성화시켜 놀라운 세상을 경험해 보세요. (요즘 애플광고에 iCloud 광고 많이 하던데 다들 보셨죠? 그걸 내가 직접할 수 있는겁니다.^^)




이상 새로나온 아이패드 구입 후 필수적으로 알아두면 좋을 13가지 팁이었습니다~



Tag. 새 아이패드, The new iPad, 아이패드 필수 팁, 아이패드팁, iPad tips, IT, 인터넷, 애플, 테블릿, 아이패드 사용팁, 모바일, 인터넷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