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플빠/Cydia트윅 리뷰

아이폰에서 사파리 웹브라우저 최초 실행속도 올리는 법, SafariBlankPage - 시디아

728x90
반응형



 

아이폰에서 사파리 웹브라우저 최초 실행속도 올리는 법, SafariBlankPage - 시디아

 

 

아이폰에서 인터넷 검색 등 웹서핑을 위해 사파리 브라우저를 실행하는 경우 이미 열려있는 탭이 많거나 이전에 웹서핑을 많이 하여 찌꺼기(?)가 많은 경우 그 로딩 속도가 현저히 줄어든다.

그럴때 SafariBlankPage 시디아 트윅을 통해 최초 로딩 속도를 빠르게 해줄 수 있다.

 

원리는 매우 간단한데 바로 이전에 검색했던 페이지로 열리게 하는 것이 아니라 빈페이지(about:blank)페이지로 열리게 하기 때문이다.

(이 방법은 PC에서 IE등 사용시에도 유용하다. 네이버, 다음 등 포털사이트로 홈페이지를 설정해 놓은 경우 웹브라우저 최초 로딩 속도가 느려지는 원리와 같다.)

 

SafariBlankPage 시디아 트윅은 무료로 설치할 수 있으며, 리스프링 후에는 별도의 설정없이 바로 적용된다.

 

 

그런데...

 

그럼 위와 같은 혜택(?)은 오직 탈옥 아이폰 유저들만 누릴 수 있을까?

그렇지 않다.

 

탈옥하지 않은 유저들도 아래 소개하는 방법을 따라하면 사파리를 빠르게 실행할 수 있다.

 

 

 

먼저 사파리 빈페이지를 하나 연 후 중앙 하단의 공유 버튼을 탭하면 메뉴가 나타난다(우측)

메뉴 중 [홈 화면에 추가] 버튼을 탭한다.

 

 

 

이제 아이콘의 이름을 정한 후 [추가]버튼을 탭한다. (좌측)

그럼 아이폰 홈화면에 아이콘이 생성된다. (중앙)

그 아이콘을 탭하면 빠르게 사파리를 실행할 수 있다. (우측)

 

 

Tag. 아이폰 사파리 빠르게 실행하는 법, 사파리 로딩속도 올리는 법, 사파리, 웹브라우저, 홈 화면에 추가, 아이폰팁, 시디아, 시디아 트윅, cydia, cydia tweak, SafariBlankPage, 인터넷, IT, 모바일, 스마트폰, 휴대폰, 아이폰 탈옥, 탈옥 아이폰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