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블로그

RSS발행, 전체공개? 부분공개?

728x90
반응형
전 이제까지 RSS 발행 설정을 '전체공개'로 설정했었습니다.

하지만 어제 '부분공개'로 설정을 바꿨는데요.

'부분공개'로 설정을 바꾸고 보니...


위 그림처럼 이미지없이 약간의 텍스트만 보여주고 '기사보기...'를 통해 직접 해당 블로그로 방문할 수 있도록 합니다.

과연 어떤게 더 좋을지 모르겠네요.

RSS구독하시는분들로 하여금 내 블로그에 직접 방문을 유도하는데는 부분공개가 좋을 수 있겠지만 또 구독하시는 분들은 직접 블로그에 방문해야 전문을 볼 수 있기 때문에 불편함이 있을테니 말이죠.

저 같은 경우는 위 그림처럼 MS Outlook를 RSS구독기로 사용합니다.

근데 이 프로그램은 전체공개된 RSS글을 구독할 경우 이미지는 보여지지만, 플래시나 동영상은 'X'표시로 되어 있어 직접 해당 블로그에 방문해야만 확인할 수 있다는 단점이 있더군요.

아웃룩을 통해 RSS구독하시는 분들이 얼마나 있는지는 모르겠지만, 어차피 포스팅한 모든 컨텐츠를 볼 수 없다면 차라리 부분공개를 통해 블로그 직접 방문을 유도하는 것이 좋지 않을까 하는 생각에 부분공개로 설정을 바꿨는데요.

HanRSS를 가보니 이곳에서는 해당 블로그 직접 방문 없이도 동영상도 깔끔하게 다 볼 수 있군요.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다른분들은 발행자입장, 구독자입장에서 RSS피드 전체공개, 부분공개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는지요?


* 이 포스트는 blogkorea [블코채널 : IT가젯 및 아이디어상품] 에 링크 되어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