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블로그

INFORMATION FACTORY 블로그 7월 결산

728x90
반응형

6월 한달 동안의 블로그 결산을 해 보았습니다.

6월달에는 개인적인 사정으로 한 2주간 포스팅을 거의 하지 못해서 그리 많은 성장을 하진 못했습니다.ㅜㅜ

7월부터는 새로운 마음으로 다시 열심히 블로깅에 집중해 볼 생각입니다.^^

1.     블로그 컨셉

INFORMATION FACTORY라는 블로그는 해외사이트에 소개된 IT가젯이나 아이디어상품등을 주로 소개하며, 제 개인적인 일상이야기 역시 함께 소개하고 있습니다.
트위터의 인기가 치솟고 신규가입자들이 많이 생김에 따라 트위터 사용관련 팁을 제공하는 전문 블로그가 하나 있으며 좋겠다는 마음에 ‘트위터팁(Twitter Tips)라는 블로그를 새로 오픈 했습니다. (http://twittertips.tistory.com/)

2.     블로그 통계

1)     유입 검색엔진 별

네이버가 압도적입니다. 몇달전까지만 해도 다음뷰 베스트 선정에 따른 유입이 압도적이었지만 언제부턴가 전혀 다음뷰 베스트에 선정되지 못하는 관계(ㅡㅡ;)로 네이버 검색어 유입이 제 블로그 트래팩의 절반이상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2)     유입 검색어 별


지난 5월부턴가 햅틱온을 구매하면서 햅틱온 및 LG텔레콤 서비스 관련 후기를 좀 올리고 있습니다.
그 영향인지 '햅틱온'이 제 블로그 유입 검색어 1위를 하고 있네요.

3)     유입 사이트 별

보시는 바와 같이 search.naver.com이 가장 많아 네이버에서의 유입검색어를 통한 트래픽이 많았음을 알 수 있습니다.

4)     방문 횟수 별


2009년 7월 한달중에는 첫번째로 방문해주시는 분이 87.5%로 압도적입니다.
물론 처음으로 제 블로그에 방문해 주심으로써 새로운 블로그 이웃이 되는것도 좋습니다만, 왠지 기존 이웃분들에게도 더욱 신경 많이 써야 겠다는 생각이 드네요.ㅡㅡ;

5)     전체 트래픽 추이


서두에 말씀드린대로 7월달에는 한 2주가량 개인적인 사정으로 인해 블로그에 신경을 쓰지 못해서 방문자수가 그리 많지는 않습니다.
7월 8,16,17일 이렇게 3일만 일 방문자수 2,400명 이상이 나왔네요.

지금까지 다음웹인사이드(http://inside.daum.net/)으로 알아본 7월 한달간의 통계였습니다.

이제부터는 티스토리 블로그 관리자메뉴에서 제공하는 통계를 살짝 보겠습니다.


7월 한달간 총 63,405분이 방문해 주셨으며 일평균 방문자수는 2,045분이었습니다.


* 7월 결산 총평

- 개인적인 사정으로 블로깅에 충실하지 못한 한달이 되어 아쉽네요ㅜㅜ
- 트위터팁 블로그를 새로 오픈했습니다. (http://twittertips.tistory.com)
- 애드센스 수표 이벤트에 응모하여 당첨되었습니다. (2009/07/29 - [일상] - 구글이 나에게 보낸 선물 개봉기)

* 이 포스트는 blogkorea [블코채널 : IT가젯 및 아이디어상품] 에 링크 되어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