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블로그

Koreanblogger의 8월 블로그 광고수익 추이를 알아보니

728x90
반응형
이번 8월 통계는 보시는 분에게 큰 의미가 없을수도 있는 포스팅수, 댓글수, 트랙백수 같은 내용은 차치하고, 블로그 수입 추이에 대해 보여드릴까 합니다.

Koreanblogger가 운영하고 있는 INFORMATION FACTORY는 현재 구글애드센스, 다음애드클릭스, 애드스마트의 세가지 타입의 광고를 운영 중에 있습니다.

각각의 블로그내 광고 위치와 8월 수익 추이를 알아보면..

1. 구글애드센스

1) 광고위치

블로그 상단 포스트 제목 바로 아래 위치합니다.

세가지 광고형태 중 위치적으로 가장 클릭이 많이 발생할 수 있는 위치입니다.

2) 애드센스 수익 추이

8월 1일부터 31일까지 위와 같은 추이를 보이고 있습니다.

8월 10일 삐쭉 솟은 부분은 이해할 수는 없지만 의도하지 않게 여러분들의 추천을 많이 받은 포스트로 인한 것이었습니다.

해당 포스트: 2009/08/10 - [사건/사고] - 마카오 원정도박 연예인A씨가 누굴까?


2. 다음애드클릭스

1) 광고위치

구글애드센스 바로 하단에 위치합니다.


 2) 애드클릭스 수익 추이

역시 위 구글애드센스와 같이 8월 10일 특정 포스트의 영향으로 수익이 치솟은 것을 볼 수 있습니다.


3. 애드스마트

1) 광고위치

다음 애드클릭스 광고 바로 하단에 위치합니다.

애드스마트 광고는 8월 4일부터 시작했으며 8월 29일부터 애드스마트 측 시스템 오류로 배너가 노출되지 않았습니다. 앞으로는 이런일이 없었으면 좋겠네요.


2) 애드스마트 수익

역시 8월 10일 치솟은 것을 알 수 있습니다.

* 총평

- 구글애드센스, 다음애드클릭스, 애드스마트의 세가지 중 애드센스의 수익이 가장 많이 발생하고 있음
- 다음애드클릭스는 클릭당 금액은 만족스러우나 수익이 전혀 발생하지 않는 날도 다수 발생하며 편차가 큼
- 애드스마트는 가장 최근에 시작한 광고로 매일 거의 일정한 수익이 생긴다는 장점이 있음
- 수익은 구글애드센스 > 애드스마트 > 다음애드클릭스 순임.

Tag. 애드스마트, 애드클릭스, 애드센스, 구글애드센스, 다음애드클릭스, Google광고, 구글광고, 다음광고, Daum Adclix, Google adsense, adsmart, 블로그 광고, 블로그, 광고수익

* 이 포스트는 blogkorea [블코채널 : IT가젯 및 아이디어상품] 에 링크 되어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