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블로그

다음베스트 안올라도 일방문자 71,215명 만들 수 있다.

728x90
반응형
오늘은 어제 제가 뜻하지 않게 트래픽 폭탄을 맞았던 이야기기를 하려고 합니다.

내용이 유익하거나, (창피하지만) 그리 정성을 들여 쓴 포스트도 아니었는데 예상외로 '다음'과 '네이버'검색을 통한 유입검색어 트래픽 폭탄을 맞았네요.

포스트는 '마카오 카지노에서 원정도박을 즐기던 연예인 A가 누굴까?'하는 내용이었습니다.

2009/08/10 - [사건/사고] - 마카오 원정도박 연예인A씨가 누굴까?

어제 아침 궁금한 마음에 포스팅을 했는데, 이 포스트가 다음과 네이버의 검색 결과(블로그 영역)에 오르면서 갑자기 방문자가 몰리기 시작한 것이죠.


'원정도박'이란 검색어를 입력하여 얻은 '다음' 검색결과 입니다.
오늘까지 이틀동안 블로그영역 첫페이지에 제 포스트가 노출되고 있습니다.


'원정도박'이란 검색어를 입력하여 얻은 '네이버' 검색결과 입니다.
블로그영역 메인에선 내려갔지만 블로그영역 2페이지에 노출되고 있습니다.

이 것으로 봤을때 메인영역 노출기간이 '네이버'보다 '다음'이 더 긴 것을 알 수 있겠네요.

아래는 어제 캡춰한 트래픽 로그입니다.

네티즌들이 '도박연예인'이라는 검색어 입력을 많이 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캡춰한 부분엔 네이버가 대부분을 차지하지만 다른 시간대에는 다음도 많이 있었습니다.


아래는 어제 동시방문자수를 캡춰한 것입니다.
최대치는 아니지만 한 때 2,194명이라는 방문자가 제 블로그에 동시에 접속해 있었습니다.ㄷㄷ


아래는 다음view 추천수입니다.


보시는 바와 같이 360번이라는 어마어마 한 추천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이 상황을 통해  다음 베스트 선정절때 추천수에 비례하지는 않는다는 점을 다시한번 확인할 수 있습니다.ㅡㅡ;


어쨌거나 이 포스트 전 최대추천수를 받았던 포스트가 위에 보시는 것처럼 331번이었는데 어제 기록 경신했네요.^^


어제 이 현상을 보고 발견한 점이 있다면....
1. 다음베스트 안 올라도 트래픽 폭탄을 맞을 수 있다.
2. 이런 허접한 포스트는 트래픽 폭탄을 맞아도 수익과 크게 직결되지는 않는다.ㅜㅜ
3. 오히려 다음베스트보다 검색결과 영역에 노출되는 것이 그 생명력이 오래간다. (경험상 다음베스트는 일단
   오르면 많은 방문자수를 확보할 수 있지만, 베스트에서 내려지면 순간 방문자 수가 급격히 하락)
4. 아침 뉴스 시청 후 전날 이슈가 되었던 것 중 가급적 대중적인 키워드로 공략한다.^^;

* 이 포스트는 blogkorea [블코채널 : IT가젯 및 아이디어상품] 에 링크 되어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