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인터넷

정말 놀라울 따름인 한뼘검색 『큐로보』

728x90
반응형

"한뼘검색"이라는 이름을 접하고 정말 생소했던 나는 바로 그 실체를 알아보기 위해 타 포털검색 사이트와 비교 테스트를 해 보기로 했다.

내가 선정한 키워드는 요즘 구글에서 MS에 대적하기 위해 내놓은 "크롬"이라는 웹브라우저다. 아는 사람들을 알겠지만 "크롬"은 원래...

1. 주기율표 6족에 속하는 원소로서 은백색의 광택이 나는게 특징
2. 영국의 유명한 풍경화가로서 노리치미술가협회를 설립

등의 의미를 가지고 있다.

자, 이제 비교 시작!!~~~~

사용자 삽입 이미지

위 그림에서 보는 바와 같이 내 예상대로(--;;) 위에 얘기한 "크롬"의 내용만 나온다. 그 중 야후사이트의 [카테고리] 섹션에서 내가 원하는 내용을 하나 발견한 것 외에 다음, 네이버에서는 캡춰한 부분 중 어디에서도 당초 내가 찾길 원했던 내용은 찾을 수가 없었다.

자.. 이제 그럼 아기다리고기다리던(^^) 큐로보의 검색 결과를 한번 살펴보자.
사용자 삽입 이미지


큐로보에서 조차 내가 원하는 정보를 쉽게 찾을 수 없을까 하는 나의 생각은 기우에 그쳤다.^^
보는 바와 같이 한뼘요약 부분에 떼거지로 내가 원하는 정보만 모아 나오고 있는 장관을 연출ㅋㅋ

과연 검색 키워드와 관련된 최신 문서 성향을 파악하고 분류해서 보여줌으로 한번의 검색으로도 여러가지 정보를 얻을 수 있다는 시맨틱스의 이야기를 몸소 체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된 것 깉다.

업무 상 검색을 많이 하는 나로서 당분간 "큐로보"를 나의 웹브라우저 기본 페이지로 설정해 사용해 볼 생각이다.

이 글을 읽는 네티즌께서도 "큐로보"의 놀라운 검색을 한번 경험해 보길 바라며..^^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