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블로그

다음뷰의 내 글에 원하는 이미지가 보여지게 하는 방법

728x90
반응형



블로거를 직접 운영하시나요?
직접 블로그를 운영하신다면 한번쯤은 다음뷰라는 메타블로그에 대해 들어보셨을겁니다.
이미 다음뷰에 포스팅한 글들을 속속 발행하는 분들도 많이 있으실거구요.


다음뷰에 발행된 내 글을 보면 우측에 대표사진이 보여지게 됩니다.
이 대표사진을 내가 원하는 사진으로 선택하여 발행하는 방법을 아시나요?
(이미 아시는 분들은 skip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어떤 분들은 해당 블로그 글 중 첫번째로 보이는 이미지로 등록된다고 알고 계신분들도 있을것 같네요.
하지만 그렇지 않습니다~




[아래 내용은 티스토리 블로그 사용자들에게만 적용되는 내용입니다]

사진을 첨부하게 되면 아래 이미지와 같이 파일첨부란 항목에 차곡차곡 보여지게 됩니다.



보시면 01.png라는 이미지가 첫번째로 등록되어 있고 02.png라는 이미지가 두번째로 등록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무조건 내 포스트 내용 중 첫번째로 보이는 사진이 대표사진으로 보이는 것이 아니라 내가 첫번째로 등록한 사진이 대표사진으로 보여지게 되는 것입니다.


다시말해서, 글을 작성중에 첫번째로 삽입한 사진을 입력창에서 Del키를 눌러 삭제했다 하더라도 아래 파일첨부 항목에서 삭제되지 않았다면 그 삭제한 사진이 대표사진으로 보인다는 말입니다.
반대로, 다음뷰에 보여지길 원하는 대표사진이 있는데 포스트내에는 삽입하고 싶지 않은 경우, 해당 사진을 제일먼저 아무대나 삽입하고 그 사진을 마우스로 선택한 후 Del키를 눌러 지워주면 됩니다.
그렇게 지워줘도 파일첨부항목에서는 지워지지 않고 여전히 첫번째로 등록한 사진으로 남아있기 때문에 다음뷰에서 대표사진으로 보여지는 것입니다.


나름 풀어서 설명한다고 했는데 좀 어려웠나요?
위에 제가 적은 내용을 차근차근 읽어가시면서 직접 따라해 보세요.
그럼 이해가 가실겁니다^^







Tag. 블로그, 다음뷰, IT, 다음뷰발행, 포스트 발행, 대표사진, 다음뷰 등록 이미지, 블로깅팁, 티스토리블로그 팁, 티스토리팁, 인터넷




* 이 포스트는 blogkorea [블코채널 : IT가젯 및 아이디어상품] 에 링크 되어있습니다.

이 포스트를 추천해 주시면 더욱 많은 분들에게 보여집니다~!
 
728x90
반응형